2024년 4월 25일 (목)
(홍) 성 마르코 복음사가 축일 모든 피조물에게 복음을 선포하여라.

자유게시판

외상 장부에 담긴 그 비밀을

스크랩 인쇄

박윤식 [big-llight] 쪽지 캡슐

2020-11-22 ㅣ No.221296

 

옛 중국 당나라에 '송청'이라는 아주 이름이 나고 훌륭한 명의가 있었습니다.

그가 지어주는 약으로 완치가 좋았기에 그를 찾는 이들은 날로 늘어만 갔습니다.

 

그는 돈 없는 이에게는 돈을 받지 않고 장부에만 이름올리고 치료와 약을 지어 주었습니다.

그런데 그 외상 장부에 이름이 가득 차면 그냥 장부를 불에 태워버리고는 없애곤 했습니다.

 

어느 날 주위에서 그를 잘 아는 분이 송청에게 그 사유를 이렇게 물었습니다.

"선생님은 왜 치료를 해주고 약을 지어주면서, 돈을 받으려는 노력은 하지 않는 것입니까?

거기에다 장부까지 태우면 영영 돈을 받지 못하여, 너무 큰 손해를 보는 것이 아닙니까?"

 

그러자 송청은 40년간 외상 장부를 태운 사연을 이렇게 분명하게 답했습니다.

"물론 약값을 주지 않는 사람도 있지만, 태웠다 해서 단 한 번도 큰 손해를 본 적이 없습니다.

오히려 저에게 도움을 받은 분들이 분에 넘치는 보답을 해주시는 경우가 더 많았습니다.

장부를 태워 선을 베푸는 일이 절대 손해 보는 게 아니라는 것을 저는 경험했기 때문입니다.“

 

''을 행함에 있어 오직 단 하나만이라도 상대방을 위한 것이라는 마음만 가진다면,

나에게 다시 돌아오는 형태는 '손해''이익'이 아닌 엄청난 큰 '선물'로 다가올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이렇게 송청이 가진 마음에서 우리는 외상 장부의 비밀을 알 수가 있습니다.

진정한 ''는 비울 때 채워지는 '아름다운 가치'와 함께 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맙시다.

어쩌면 사람은 행복하기로 마음먹은 만큼보다 더 행복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920 0

추천 반대(1) 신고

외상 장부,송청,선행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