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아현동성당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홍) 2024년 3월 29일 (금)주님 수난 성금요일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수난기
자유게시판
신자들과함께하는미사중단연장과 9일기도 요청-미사재개시준비사항

146 아현동성당 [ahyon] 2020-03-20

신자들과 함께 하는 미사 중단 연장과 9일기도 요청

우리는 보이지 않는 것을 희망하기에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립니다.”(로마 8, 25)

 

 

사랑하는 형제 사제들과 형제자매 여러분!

주님의 평화와 은총을 빕니다.

 

주님 부활을 준비하는 사순시기 동안 우리들은 코로나19’라는 처음 마주하는 공포와 불안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사태가 하루빨리 지나가고 모든 이들이 일상의 삶으로 돌아가기를 기원합니다.

 

교구는 신자들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지난 226일부터 교구 내 본당의 신자들과 함께 하는 미사와 모임을 중단했습니다. 사순절의 대부분을 신자들과 함께 하는 미사 없이 지낸다는 것이 무척 마음 아프지만 어느 사순절보다 더욱 많은 기도와 희생이 필요한 때라고 생각합니다. 한편으로는 일상의 삶이 얼마나 행복한 것인지를 깨닫는 교훈의 시간이 되기도 했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정부는 초··고등학교의 개학일을 46일로 발표했습니다. 우리 교구는 특별한 일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질병관리본부가 권유하는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킨다는 전제로 42일부터 신자들과 함께 하는 미사를 재개하려고 합니다. 다만 그 이전에라도 신자들이 개인적인 기도를 할 수 있도록 일정 시간 동안 성당을 개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별도공지가 있을 때까지 미사 외에 모임은 하지 않도록 합니다.

 

특별히 교구의 모든 사제들과 수도자들, 신자들에게 기도를 당부합니다. 코로나19로 고통받고 있는 분들에게는 치유의 은총을, 의료진에게는 힘과 용기를 주셔서 이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할 수 있도록 우리의 위로자이신 성모님의 전구와 함께 주님의 은총을 청하며 각자의 자리에서 325일부터 9일기도(묵주기도)를 바쳐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본당 내 고통을 받고있는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관심과 도움을 주시기 바랍니다.

 

<미사 재개시 준비사항>

 

1) 성당 입구에서 체온을 측정하고 손 세정제를 준비합니다. 그리고 필요시 역학조사를 위해 미사 참석 명단을 작성합니다.

 

2) 미사 중에도 신자들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성당 안에서도 거리를 두고 앉으며 악수 등 신체적 접촉을 피합니다.

 

3) 미사 중 성체를 나누어주기 전 주례사제가 제대에서 그리스도의 몸하면 신자들이 함께 아멘이라고 응답하고 침묵 중에 성체분배를 합니다.

 

4) 성가책이나 물품을 공동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5) 가급적 성가를 부르지 않고 미사를 봉헌합니다.

 

6) 코로나19 감염증 증상이 있는 신자나, 면역력이 약한 노약자와 환자, ··고등학생은 별도 공지 때까지 집에서 대송으로 주일 의무를 대신합니다.

 

7) 금년 성지주일에는 성지가지를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8) 부활전 판공성사는 현 상황에서 어려우므로 일괄고백과 일괄사죄를 위해 교구에서 참고자료를 준비하여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2020320

천주교 서울대교구장 염수정 추기경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0 61 0

추천  0 반대  0

TAG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