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성산2동성당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백) 2024년 4월 20일 (토)부활 제3주간 토요일(장애인의 날)저희가 누구에게 가겠습니까? 주님께는 영원한 생명의 말씀이 있습니다.
사목지침
2010년도 사목목표 (본당)

10 성산2동성당 [songsan2] 2009-12-27

 

2010년 본당 사목 목표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되는 공동체”

 

 

『형제 여러분, 우리는 수가 많지만 그리스도 안에 한 몸을 이루면서

서로서로 지체가 됩니다. (로마서 12.5)』

 

 

Ⅰ. 기본에 충실한 공동체(2006, 2007년)

 

“하느님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와 성령 안에서 살아가는 성산2동 공동체”

 

 

『우리는 기도할 때에 여러분을 모두 기억하며 늘 하느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는 끊임없이 하느님 우리 아버지 앞에서 여러분의 믿음의 행위와 사랑의 노고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희망의 인내를 기억합니다. (데살로니카전서 1.2-3)』

 

 

우리는 지난 2년(2006, 2007년)동안 기본에 충실한 공동체를 형성하기 위해

1. 구역과 각 분과와 사도직 단체 활성화를 위한 믿음의 활동, 2. 선교와 부채상환을 위한 사랑의 수고, 3. 청소년과 청년 그리고 노인들을 위한 꾸준한 희망을 갖고 노력해왔습니다.

그 결과 전반적으로 우리 공동체는 조금씩 자리매김을 하였으나, 상대적으로 부채상환으로 인해 외부행사와 지원이 축소되었습니다.

 

 

 

Ⅱ. 개인성화(2008년)

 

“공동체 안에서 기도하고 봉사하는 나”

 

 

『저희는 쓸모없는 종입니다. 해야 할 일을 하였을 뿐입니다. (루가17.10)』

 

 

2008년에는 사목회, 각분과, 각 사도직 단체에서 계획한 바를 최대한으로 수렴해서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또한 공동체 안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활동이 개인 성화를 위한 길임을 인식하도록 노력해왔습니다.

공동체 안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계획과 실행과 결실이 주님의 뜻과 우리의 바람이 일치될 수 있도록 늘 깨어 기도하며, 좋은 열매를 맺기 위해서 공동체 구성원인 나 자신부터 먼저 희생하고 봉사함으로써 성화되기 위해 3SH운동에 참여해왔습니다.

 

1)Smile-Home

밝은 마음으로 함께 하려는 가운데 늘 웃음이 있는 행복한 집과 같은 공동체

 

2)Standing-Highness

긍정적인 마음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한마음으로 일어설 수 있는 공동체

 

3)Service-Humanity

겸손한 마음으로 봉사하는 성가정 공동체

 

 

 

Ⅲ. 가정성화(2009년)

 

“말씀과 성체안에서 하나되는 성가정”

 

 

『당신 말씀대로 저에게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루가1.35)』

 

 

2008년도 사목 목표 개인 성화를 위해 우리는 3SH운동, 즉 웃음으로 다가가고, 늘 서있는 자세로 준비하며, 자신을 낮추어 봉사함으로써 행복한 집과 같은 공동체, 능동적인 공동체, 봉사하는 공동체가 되도록 노력했으며, 이러한 노력의 결실이 이어져 2009년도 사목 목표 가정 성화를 위해 더욱더 내가 먼저 적극적으로, 능동적으로, 항구한 마음으로 실천하는 3UP, 즉 SUH운동을 하였습니다.

 

 

1)Smile-Up-Home

밝은 마음으로 내가 먼저 웃음으로 다가가 기쁨과 위로를 주는 성가정 공동체

 

2)Standing-Up-Highness

긍정적인 마음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내가 먼저 일어서는 성가정 공동체

 

3)Service-Up-Humanity

겸손한 마음으로 내가 먼저 자신을 낮추어 봉사하는 성가정 공동체

 

 

 

Ⅳ. 공동체 성화(2010년)

 

“그리스도 안에 하나되는 공동체”

 

 

『형제 여러분, 우리는 수가 많지만 그리스도 안에 한 몸을 이루면서

서로서로 지체가 됩니다. (로마서 12.5)』

 

 

올해(2010년)는 사목 5개년 계획의 마지막 해입니다. 지난 4년, 기본에 충실한 공동체를 위한 노력(2006년,2007년), 개인 성화를 위한 노력(2008년), 가정 성화를 위한 노력(2009년)이 공동체 안에서 결실이 맺기를 바랍니다.

공동체의 결실은 나와 가정 중심의 생각을 양보하고 그리스도 안에서 공동체 중심의 생각을 가질 때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그리스도 안에 한 몸이 되는 공동체의 은총은 기쁨과 행복입니다. 공동체 안에서 함께 모여 기도하고 활동하는 모든 시간이 기쁨과 행복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합시다. 이를 위해 3쾌S(유쾌-S, 통쾌-S, 상쾌-S) 운동에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1)유쾌-S : 유쾌한 미소를 짓게 하는 공동체

공동체 안에서 기도하고 봉사할 때 늘 유쾌한 미소를 통해 서로에게 기쁨을 주고 행복을 부를 수 있도록 내가 먼저 행복한 마음을 갖도록 합시다.

 

2)통쾌-S : 통쾌한 마음으로 늘 서있는 공동체

공동체 안에서 기도하고 봉사할 때 늘 통쾌한 생각으로 어렵고 어두운 상황 속에서도 빛을 낼 수 있도록 내가 먼저 좋은 생각을 합시다.

 

3)상쾌-S : 상쾌한 마음으로 봉사하는 공동체

공동체 안에서 기도하고 봉사할 때 늘 상쾌한 마음으로 실천하는 작은 봉사가 큰 결실을 낼 수 있기에 내가 먼저 적극적으로 행동을 합시다.

 

 

우리 모두는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되는 공동체가 되어 좋은 결실을 맺기 위해 3쾌S 운동

- 유쾌한 마음이 담긴 미소, 통쾌한 생각으로 늘 서있는 자세, 상쾌한 행동으로 봉사- 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서로 기쁨을 주고 행복을 부를 수 있도록 노력합시다. 공동체 안에서 그리스도를 중심으로 우리 모두 유쾌, 통쾌, 상쾌한 마음으로 기도하고 봉사하는 삶을 통해 행복과 기쁨을 전하는 교회가 되어 이 세상에 빛과 소금이 되도록 합시다.

 

 

 

본당신부 도창환 스테파노


0 536 0

추천  0 반대  0

TAG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