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홍제동성당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백) 2024년 4월 28일 (일)부활 제5주일내 안에 머무르고 나도 그 안에 머무르는 사람은 많은 열매를 맺는다.
자유게시판
미니멀 라이프 10 계명(誡命) 윤선현 대표가 제안하는

1248 지성득 [jaugustino] 2017-01-31

http://cafe.daum.net/hongje1004/5Bs9/4764 

덜어냄의 미학(美學)

 

자연(自然)친화(親和)적이고 건강(健康)한 생활(生活)을 영위(營爲)하는 킨포크 라이프에 이어 최근(最近) 생활양식(生活樣式)의 거대한 흐름은 미니멀 라이프가 주도(主導)하고 있다.

 

버리고 덜어냄으로써 진정(眞正)한 행복(幸福)을 찾는 미니멀 라이프는 지난 한 해를 되돌아보는 지금, 우리에게 더 절실(切實)하게 다가올 것이다. 이동찬 기자.

 

 

미니멀 라이프는 절대(絶對)로 사람에게 강박(强迫)과 스트레스를 주는 개념(槪念)이 아니다.

 

오히려 자신(自身)에게 걸맞지 않는 미니멀 라이프를 고수(固守)함으로써 불행(不幸)함을 느낀다면, 그것은 바로 그만두어야 한다는 신호(信號).

 

                                                                  

 

 미니멀 라이프 10 계명(誡命) 윤선현 대표가 제안하는

 

1. 미니멀 라이프로 얻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분명(分明)한 목적(目的)을 정()하라.

 

2. 책이나 인터넷을 보고 따라 하기보다 자신(自身)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라.

 

3. 모든 것이 아닌 책이나 옷 등 카테고리를 정해 부분적(部分的)으로 시작(始作)하라.

 

4. 버릴 것을 선택(選擇)하기보다 사용(使用)할 것을 골라내는 것이 쉽다.

 

5. 미니멀 라이프는 평생(平生)하는 것이기에 절대(絶對)로 조급해하지 마라.

 

 

 

6. 버리기가 아니라 쇼핑을 줄이는 것에서부터 미니멀 라이프를 시작(始作)하라.

 

7. 미니멀 라이프를 실천(實踐)하는 사람들과 정보(情報)를 교류(交流)하라.

 

8. 가족(家族)과 함께 생활(生活)한다면 자신(自身)의 물건(物件)부터 시작한 후() 동의(同意)를 얻어라.

 

9. 자신(自身)에게 몇 개 정도의 물건(物件)이 필요(必要)한지 소유(所有) 개수(個數)를 정하고 시작(始作)하라.

 

10. 물건(物件)은 소유(所有)보다 사용(使用)을 통해 소유자(所有者)에게 행복감 (幸福感)을 준다.

 

                                   -한국경제신문 Money 2016년 12월호 중에서-



0 148 0

추천  0 반대  0

TAG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