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홍제동성당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백) 2024년 4월 28일 (일)부활 제5주일내 안에 머무르고 나도 그 안에 머무르는 사람은 많은 열매를 맺는다.
자유게시판
미소(微笑)의 가치(價値)

1269 지성득 [jaugustino] 2018-01-18

 

                                                                 

 

 

 


 

 


 

 

 

 

 

   

옛날 중국인(中國人)들은 지혜롭게 처세(處世)하며 살았다. 그리고 그들은 우리들에게 기억(記憶)해야 할 만한 금언(金言)을 남겼다. “웃지 않는 사람은 장사(掌事)를 해서는 안 된다.”

당신의 미소(微笑)는 호의를 전달(傳達)하는 심부름꾼이다. 또 이를 쳐다보는 이들의 인생(人生)을 빛나게 해준다. 당신의 미소(微笑)는 인상을 찌푸리며 외면(外面)하는 얼굴을 보아온 사람들에게, 마치 구름 속을 뚫고 나오는 햇빛과도 같은 것이다.

 

특히 직장(職場) 상사(上司)나 고객(顧客), 선생님이나 부모(父母)님, 그리고 아이들에게 시달림을 당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미소(微笑)란 이 세상(世上)에는 절망적(絶望的)인 것만 있는 것이 아니라 기쁨도 있다는 사실(事實)을 깨닫게 해준다.

 

 

 

Christmas에 보내는 미소(微笑)의 가치(價値)

 

미소(微笑)는 아무런 대가를 치르지 않고서도 많은 것을 이루어냅니다. 미소(微笑)는 받는 사람의 마음을 풍족(豊足)하게 해주지만, 주는 사람의 마음을 가난하게 만들지는 않습니다. 미소(微笑)는 순간적(瞬間的)으로 일어나지만, 미소(微笑)에 대한 기억(記憶)은 때때로 영원(永遠)히 지속(持續)됩니다.

미소 없이 살아갈 수 있을 만큼 부자(富者)인 사람은 없고, 그 혜택(惠澤)을 누리지 못할 만큼 가난(家難)한 사람도 없습니다.

 

미소는 가정의 행복(幸福)을 만들어내며 사업(事業)에서는 호의(好意)를 베풀게 하고,우정(友情)의 표시(表示)로 나타나기도 한다.

미소(微笑)는 지친 사람에게는 안식(安息)이며 절망(切望)에 빠진 사람에게는 햇빛이고, 슬픈 사람에게는 태양(太陽)이며, 또한 모든 문제(問題)에 대한 자연(自然)의 묘약(妙藥)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미소(微笑)는 살 수도 없고 구걸(求乞)할 수도 없으며, 빌리거나 훔칠 수도 없습니다. 왜냐하면 미소(微笑)는 누구에게 주기 전(前)에는 아무 쓸모가 없기 때문입니다.     

무용지물(無用之物)

 

 그러나 Christmas 쇼핑의 막바지 혼잡(混雜) 때문에 저희 판매원(販賣員)들 중 누군가가 너무 지친 나머지 미소(微笑)를 보내드리지 못하게 되면, 그들에게 당신의 미소(微笑)를 보내주시지 않으시겠습니까?

 

왜냐하면 너무나 많은 미소(微笑)를 준 나머지 더 이상(以上) 줄 수 있는 미소(微笑)가 없는 이들이야말로 누구보다도 더 미소(微笑)가 필요하가 때문입니다.

 

                 - 인간관계(人間關係)론 데일 카네기 중(中)에서-


 

 


 


0 35 0

추천  0 반대  0

TAG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