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창4동성당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백) 2024년 4월 19일 (금)부활 제3주간 금요일내 살은 참된 양식이고 내 피는 참된 음료다.
창4동성당
성경의 경고 (11) 십계명

219 김종업 [rlawhddjq] 2020-04-06

2020. 04. 06.

성경의 경고 (11) 십계명

이 모든 말씀은 하느님께서 하신 말씀이다.

2 '너희 하느님은 나 야훼다바로 내가 너희를 에집트 땅 종살이하던 집에서 이끌어 낸 하느님이다.

너희는 내 앞에서 다른 신을 모시지 못한다.

너희는 위로 하늘에 있는 것이나 아래로 땅 위에 있는 것이나땅 아래 물 속에 있는 어떤 것이든지 그 모양을 본따 새긴 우상을 섬기지 못한다.

그 앞에 절하며 섬기지 못한다나 야훼 너희의 하느님은 질투하는 신이다나를 싫어하는 자에게는 아비의 죄를 그 후손 삼 대에까지 갚는다.

그러나 나를 사랑하여 나의 명령을 지키는 사람에게는 그 후손 수천 대에 이르기까지 한결같은 사랑을 베푼다.

너희는 너희 하느님의 이름 야훼를 함부로 부르지 못한다야훼는 자기의 이름을 함부로 부르는 자를 죄 없다고 하지 않는다.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하게 지켜라.

엿새 동안 힘써 네 모든 생업에 종사하고

10 이렛날은 너희 하느님 야훼 앞에서 쉬어라그 날 너희는 어떤 생업에도 종사하지 못한다너희와 너희 아들 딸남종 여종뿐 아니라 가축이나 집 안에 머무는 식객이라도 일을 하지 못한다.

11 야훼께서 엿새 동안 하늘과 땅과 바다와 그 안에 있는 모든 것을 만드시고이레째 되는 날 쉬셨기 때문이다그래서 야훼께서 안식일을 축복하시고 거룩한 날로 삼으신 것이다.

12 너희는 부모를 공경하여라. 그래야 너희는 너희 하느님 야훼께서 주신 땅에서 오래 살 것이다.

13 살인하지 못한다.

14 간음하지 못한다.

15 도둑질하지 못한다.

16 이웃에게 불리한 거짓 증언을 못한다.

17 네 이웃의 집을 탐내지 못한다. 네 이웃의 아내나 남종이나 여종이나 소나 나귀 할 것 없이 네 이웃의 소유는 무엇이든지 탐내지 못한다.' (출애굽20,1-17)

 

그러므로 가장 작은 계명 중에 하나라도 스스로 어기거나어기도록 남을 가르치는 사람은 누구나 하늘나라에서 가장 작은 사람대접을 받을 것이다그러나 스스로 계명을 지키고남에게도 지키도록 가르치는 사람은 누구나 하늘나라에서 큰 사람 대접을 받을 것이다.(마태5,9)

 

  김종업 [rlawhddjq] 쪽지  캡슐06:20 ㅣNo.137336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0 9 0

추천  0 반대  0

TAG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