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신당동성당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백) 2024년 4월 18일 (목)부활 제3주간 목요일나는 하늘에서 내려온 살아 있는 빵이다.
성서이어쓰기
[열왕기상]4장 1 절 - 20절

1724 김정화 [rhffhaqk] 2003-02-27

솔로몬의 고급관리들

 

솔로몬왕이 온 이스라엘을 다스릴 당시에 2) 그의 고급관리들은 다음과 같았다. 사독의 아들 아자리야는 사제, 3) 시사의 두 아들 엘리호렙과 아히야는 행정관, 야힐릇의 아들 여호사밧은 공보대신, 4)여호야다의 아들 브나야는 군사령관, 사독과 에비아달은 사제, 5) 나단의 아들 아자리야는 장교를 지휘하는 사람, 나단의 아들 사붓은 왕의 친구로서 사제, 6) 아히살은 궁내대신, 압다의 아들 아도니람은 부역책임자였다.

솔로몬은 또 이스라엘 전국에 십 이 지방장관을 두어 왕과 왕실에 양식을 대도록 하였다. 한 사람이 일 년에 한 달씩 양식을 대는 책임을 졌는데, 8) 그들의 명단은 다음과 같았다. 후르의 아들이 에브라임 산악 지대를 맡았고, 9) 데겔의 아들이 마가스, 사알빔, 벳세메스, 엘롬 벳 하난을, 10) 헤셋의 아들이 아루봇, 소고, 헤벨 전 지역을, 11) 솔로몬의 딸 다밧을 아내로 맞아 부마가 된 아비나답의 아들이 나밧, 도르 전 지역을, 12) 아힐릇의 아들 바아나가 다아낙, 므기또, 욕므암 건너편 일대, 이즈르엘에서 내려다 보이는 벳스안 전 지역과 또 벳스안에서 사르단 곁에 있는 아벨므홀라에 이르기까지, 13) 게벨의 아들이 라못길르앗을 맡았다. 또 그는 길르앗에 있는 므나쎄의 아들 야이르의 성읍들을 소유했고 바산에 있는 아르곱 지역의 놋빗장과 성곽 있는 육십 성읍을 소유하였다. 14) 이또의 아들 아히나답이 마하나임을 맡았고 15) 솔로몬의 딸 바세맛과 결혼한 아히마즈가 납달리를, 16) 후새의 아들 바아나가 아셀과 브알롯을, 17) 바루아의 아들 여호사밧이 아싸갈을, 18) 엘라의 아들 시므이가 베냐민을, 19) 우리의 아들 게벨이 길르앗 땅, 곧 아모리 왕 시혼과 바산 왕 목의 땅을 맡았다. 또 유다 땅을 맡은 관리도 따로 있었다.

유다와 이스라엘은 바다의 모래알처럼 인구가 불어났지만 먹고 마시는 일에 아쉬움을 모르며 잘 지냈다.

 

 


0 98 0

추천  0 반대  0

TAG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