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용산성당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백) 2025년 7월 15일 (화)성 보나벤투라 주교 학자 기념일심판 날에는 티로와 시돈과 소돔 땅이 너희보다 견디기 쉬울 것이다.
가톨릭 성인/축일
    성 다윗 (David)
    같은이름 다비드 , 데이비드
    축일 7월 15일
    신분 주교
    활동지역 스웨덴(Sweden)
    활동연도 +1080년

       성 다윗은 잉글랜드(England) 수도자인데, 평소에 순교함으로써 그리스도께 자신의 생명을 바치기를 간절히 기도하던 사람이다. 스웨덴의 성 지그프리드(Sigfrid, 2월 15일)의 세 조카들이 이방인들의 손에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스웨덴으로 가는 선교단의 일원으로 자원하여 북유럽의 사도로 불리는 성 안스카리우스(Anscharius, 2월 3일)의 유업을 계승하려고 노력하였다. 그래서 그는 박시오(Vaxjo)의 주교로 있던 성 지그프리드에게 갔고, 그에 의해서 베스트만란드(Vastmanland)로 파견되었다.

       그는 이곳에서 백성들의 회개를 위하여 큰 공적을 쌓았고, 또 후에 문크토르프(Munkthorp)라는 이름으로 널리 알려진 베네딕토회 수도원을 건립하였다. 그는 전심전력으로 선교활동에 임하였으며, 기적을 행하는 은총을 받았고, 고귀한 눈물을 흘리는 은혜 또한 받았으나, 그가 그토록 열망하던 순교의 은혜는 받지 못하였다. 그 대신 그는 연만한 나이가 되도록 수를 누리다가 평화로이 숨을 거두었고, 그의 높은 성덕은 날로 퍼져나갔다. 성 다윗은 흔히 바스테라스(Vasteras)의 초대 주교로 일컬어지며, 그 지역에서 가장 높은 공경을 받는 성인이다.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