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대림동성당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홍) 2024년 3월 29일 (금)주님 수난 성금요일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수난기
가톨릭 성인/축일
    성 베르톨드 (Berthold)
    같은이름 베르톨도 , 베르톨두스
    축일 3월 29일
    신분 은수자
    활동지역 카르멜산(Mount Carmel)
    활동연도 +1195년

       12세기 말경 일단의 프랑스 계통 은수자들이 성 베르톨드의 지도하에 팔레스티나(Palestina)의 카르멜산에서 생활하고 있었다. 성 베르톨드는 프랑스의 리모주(Limoges)에서 태어나 파리(Paris)에서 수학했다. 그는 안티오키아(Antiochia)의 총대주교인 에이메릭(Aymeric)의 조카로 그와 함께 십자군의 일원으로 예루살렘 성지로 떠났다. 그런데 안티오키아에서 사라센인들에 의해 체포되어 감옥에 갇혔는데, 그때 그는 그리스도인 군인들의 나쁜 길을 포기하고, 그들을 개혁하라는 그리스도의 환시를 보았다.

       그래서 그는 카르멜산에 일단의 은수자 집단을 모아 은수생활을 시작하며 그들의 원장이 되었다. 따라서 그는 카르멜회의 설립자 중 한 명으로 거의 45년 동안 공동체를 이끌었다. 성 베르톨드가 임종할 때 프랑스계인 성 브로카르두스(Brocardus, 9월 2일)가 원장직을 승계했는데, 그는 예루살렘의 총대주교인 성 알베르투스(Albertus, 9월 17일)로부터 수도 규칙서를 받아 카르멜산의 은수자 공동체를 지도했다. 이 규칙서가 카르멜회의 첫 회칙으로 인정받고 있지만, 두 장상들의 생애에 대해서는 별로 알려진 바가 없다. 그는 칼라브리아(Calabria)의 성 베르톨드 또는 베르톨두스(Bertoldus)로도 불린다.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