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금)
(백) 부활 제3주간 금요일 내 살은 참된 양식이고 내 피는 참된 음료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머니 러시(money rush)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22-01-06 ㅣ No.5757

                                                                                          머니 러시(money rush)




누려야 할 것도 많고 가만히 있으면 나만 벼락거지가 될 것 같은 불안함에 투자와 투잡이 광풍 수준인 오늘날 수입의 포트폴리오는 다양해졌고 돈 버는 법에 정석도 없어졌다. 오늘날 경제용어가 된 파이프라인은 기존의 고정소득 이외의 지속적인 잉여소득, 부수입을 뜻한다. 내 생활을 담당하는 월급 외에 부가적 수입이 필요함을 느낀 사람들은 또다른 수입원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여기에 MZ세대들을 주축으로 한 직장관의 변화와 자영업 여건의 악화는 불안을 증폭시킨다.

미국 서부에서 금광이 발견되자 사람들이 몰려들었던 골드러시(gold rush)에 빗대어 수입을 다변화, 극대화하고자 하는 노력을 머니 러시(money rush)라고 부른다. 머니 러시(money rush)는 경제생활에 대한 개념이 잘 버는 것에서 잘 투자하고 잘 레버리지 하는 것으로 초점이 옮겨 갔음을 이야기한다. 머니 러시(money rush)의 핵심은 투자와 투잡이다. 엄밀히 말하면 투자를 넘어 파이프라인의 다각화이며 투잡을 넘어선 N
잡이다.

머니 러시(money rush) 현상이 이토록 뜨거워진 배경은 단연 불안감에서 기인한다. 준비되지 않은 100 시대, 역시 준비되지 않았던 코로나19 팬데믹을 겪으며 사람들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 준비 강박증이 생긴 것이다. 성장과 자기실현의 수단으로 돈벌이에 나선다는 점에서 이러한 양상은 더 심화될 것으로 보인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187 1

추천 반대(0) 신고

머니 러시(money rush),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