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토)
(백) 부활 제3주간 토요일(장애인의 날) 저희가 누구에게 가겠습니까? 주님께는 영원한 생명의 말씀이 있습니다.

우리들의 묵상ㅣ체험 우리들의 묵상 ㅣ 신앙체험 ㅣ 묵주기도 통합게시판 입니다.

마음에는 평화, 얼굴에는 미소

스크랩 인쇄

박영희 [corenelia] 쪽지 캡슐

2022-06-26 ㅣ No.155937

 <마음에는 평화 얼굴에는 미소>    

 

"삶에서 가장 멋진 순간을 이미 경험했나요? 삶의 최고의 순간을 이미 경험 했나요?" 

 

그대는 아마 당황할 것이다. 그리고는 이렇게 대답할 것이다. 

 

 "내 삶의 가장 멋진 순간을 아직 경험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 순간이 곧 오리라고 믿습니다. 미래의 어느 순간에." 

 

우리는 그런 믿음에 매달리면서 언젠가는 행복해지길 원한다. 우리는 모두 우리가 평생 불행하리라는 것은 말도 안 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깨어있는 마음이 없다면 앞으로 2,30년 동안, 아니 영원토록 살아도 그 멋진 순간은 없으리란 사실을 그대는 잘 알고 있다. 지난 2,30년 동안 그대의 삶이 그러했듯이.  

 

기다리지 말라. 지금 이 순간을 가장 멋진 순간으로 만들라. 

 

깨어 있는 마음만 있다면 그것은 가능한 일이다. 지금 그대에게는 수없이 많은 행복의 조건들이 갖춰져 있다. 

 

집으로 가라. 그러면 그대는 볼 것이다. 집으로 가라. 그러면 그대는 자신이 행운아라는 걸 알 것이다. 지금 이 순간 행복하게 살 수 있음을 알 것이다. 그것이 그대를 멈춰 서게 하는 유일한 방법이다. 

 

그렇지 않으면 그대는 계속 달릴 것이다.  

 

멈추는 것이 행복의 기본 조건이다. 흔들림이 없는 상태와 자유가 절대 세계의 두 가지 기본적인 특징이다. 흔들림이 없을 때, 자유로울 때, 그대는 더 이상 고통과 두려움을 느끼지 않고 삶의 순간 순간을 즐길 수 있다. 

 

그 두 종류의 에너지, 곧 흔들림이 없는 상태와 자유를 키워야 한다. 호흡하고 걷고, 깨어 있는 마음으로 모든 일을 하라. 지금 이 순간으로 확실하게 돌아오라. 그러면 그대는 흔들리지 않고 안정과 자유를 얻을 수 있다. 그대도 알고 있듯이 흔들리는 사람들과 자유가 없는 사람들은 많은 고통을 받는다.  

 

분노와 환상, 오해와 절망에서 벗어나라. 거기서 얻는 자유가 곧 행복의 출발이다. 

 

(틱 낫한)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867 3

추천 반대(0) 신고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