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6일 (화)
(백) 부활 제3주간 화요일 하늘에서 너희에게 참된 빵을 내려 주시는 분은 모세가 아니라 내 아버지시다.

신앙도서ㅣ출판물 ※ 이미지 업로드 시 파일찾기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에서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면 오류가 발생합니다.

[가톨릭출판사] 모든 일에는 때가 있다 (개정)

스크랩 인쇄

가톨릭출판사 [cph] 쪽지 캡슐

2021-12-27 ㅣ No.1310

모든 일에는 때가 있다


이전과 완전히 다른 삶으로의 초대,

세계적인 영성가가 전하는 인생의 16가지 순간


가족 관계연애 문제사업 문제취직 문제 등으로 우리는 여러 가지 일들을 겪곤 합니다.

그러다 보면 하는 일이 잘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그럴 때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내린 잘못된 선택들에 대해서 자책하며 이렇게 말하곤 합니다.

그때 그렇게 하지 않았으면 어땠을까?’ 그리고 심할 때는 그 시간을 인생에서 도려내고 싶어 하기도 합니다.

 

한편으론 지금 잘 살고 있는 걸까?’라는 생각을 문득 할 때도 있습니다.

열심히 살고 있다는 것은 분명한데열심히 산다는 것만으로는 대답이 되지 않는 질문입니다.

이러한 때 우리에게 소중한 깨달음을 줄 수 있는 책이 바로 가톨릭출판사에서 출간된 모든 일에는 때가 있다입니다.

모든 일에는 때가 있다는 2017년에 출간되어 현재까지도 수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스테디셀러입니다.

이 책을 고급스러운 양장으로 바꾸고 디자인을 전면 수정하여 이번에 리커버 에디션으로 새로 개정하였습니다.

 

 

복잡해 보이던 삶이 명확해지는 말씀의 기적!

인생의 지혜가 담긴 코헬렛에 주목하다

 

21세기 가장 주목해야 할 영성가로 손꼽히는 저자 조앤 치티스터 수녀는 이 책을 통해

성경의 코헬렛 말씀(3,1-18)에서 자신이 새롭게 깨달은 인생의 16가지 순간에 대해 들려줍니다.

코헬렛 3장 1절에서 8절은 이렇습니다. “하늘 아래 모든 것에는 시기가 있고 모든 일에는 때가 있다.

태어날 때가 있고 죽을 때가 있으며 심을 때가 있고 심긴 것을 뽑을 때가 있다.”

이는 인생의 다양한 때에 대해 이야기하는 구절입니다.

 

태어날 때잃을 때사랑할 때웃을 때전쟁의 때치유될 때죽을 때평화의 때’ 

저자가 주목한 인생의 16가지 순간은 한 번 거쳐 가는 것이 아니라 평생에 걸쳐 반복해서 찾아옵니다.

그 순간들을 우리가 어떻게 받아들이고 보내야 하는지 치티스터 수녀는 새로운 시각과 통찰로 풀어냈습니다.

 

이 책의 목적은 성경을 깊이 배우지 않은 사람이라도 코헬렛을 의식적으로 분명하게 헤아려,

그 말씀을 배우고 마음에 새기도록 하는 것이다그리하여 말씀에 근거해 자신의 행동을 자문해 봄으로써,

인생에서 같은 순간을 다시 만났을 때 열린 마음을 지니도록 하는 것이다.

― '머리말_인생의 시기중에서

 

 

지금은 우리가 태어난 특별한 때입니다

저자는 이 시대를 자신이 태어난 특별한 때로 받아들이고이 시간이 시대이 장소에서 우리가 해야 할 일을 했을 때,

내면의 자유와 자존감을 얻을 수 있으며이로 인해 흔들리지 않고 자신의 삶을 살아갈 수 있다고 언급합니다.

또한 실패를 겪고 좌절하는 순간도 우리에게는 필요하다고 말해 줍니다.

우리가 잡고 있던 것을 놓아 버릴 기회영혼을 비우고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이지요.

저자는 이렇게 우리 삶에 주어지는 다양한 순간이 지닌 의미를 지금 우리가 처한 현실에 비추어 조언하며,

예리한 영적 메시지를 던집니다그리하여 우리가 마음의 문을 열고 삶의 여러 순간에 담긴 의미를 스스로 발견하도록 돕습니다.

 

또한 다양한 예화와 명언들이 곳곳에 담겨 있어 한 순간도 놓지 않고 이야기에 집중하게 합니다.

하느님이 나에게 주신 사명과 나 자신으로 사는 삶이 무엇인지 일깨우는 이 책은

특히 좁은 시야로 세상을 무미건조하게 바라보기 쉬운 우리에게 지금 이 순간이 얼마나 소중하고 중요한 때인지 알려 줍니다.

 

모든 일에는 때가 있다는 것을 겸손하고 순한 마음으로 받아들이는 그 순간우리의 행복이 시작되는 게 아닐까

수많은 영성 서적을 집필한 조앤 치티스터 수녀가 현실에 바탕을 둔 신학적 혜안으로 펼쳐 보이는 코헬렛의 16가지 때를 읽으면 

마음의 눈이 밝아진다그리고 금방 알아차릴 수 있다지금 이 순간이야말로 우리가 최선을 다해 살아야 할 구원의 때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가장 아름답고도 소중한 선물이라는 것을우리 자신이 코헬렛을 새롭게 써 가는 삶의 주인공들임을.

― 이해인 수녀시인

 

 

과거를 후회하고 미래를 걱정하는 당신을 위한 영적 메시지

 모든 일에는 때가 있다(개정)

조앤 치티스터 지음 | 20,000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211 0

추천

모든일에는때가있다,가톨릭출판사,코헬렛서,코헬렛,성경,인생,미래,나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