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정릉4동성당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백) 2024년 11월 21일 (목)복되신 동정 마리아의 자헌 기념일예수님께서 제자들을 가리키시며 이르셨다. “이들이 내 어머니고 내 형제들이다.”
정릉4동본당 게시판
한국가톨릭작곡가협회(CCAK) 가입안내

550 김민희 [kmh9806] 2005-11-09

안녕하세요. CCAK입니다.

 

지금까지 많은 분들이 문의해 주셨고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가입을 해 주시고 계십니다. 가톨릭 작곡가협회에서는 가톨릭 성가의 역사적 정통성을 계승하고 성가 작곡을 위한 교육과 교수법 그리고 21세기의 성가에 대한 토론과 학술적 연구를 해 나가려 하고 있습니다.

 

또한 올바른 성가작곡의 지표와 기준을 형성해 나가고자 합니다. 다른 어떤 분야도 그렇듯이 작곡, 특히 성가의 작곡은 깊은 신앙심 뿐 아니라 실기훈련과 체계적이고도 광범위한 지식 그리고 해당분야의 다양한 경험이 필요합니다. 또 성가 작곡을 위해 최선(Bonitas)을 다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다양한 분들과 함께 토론하고 의견을 나누어 나간다면 훨씬 수월하게 이루게 될 것입니다.

 

2006년 부터 많은 사업과 심포지움 등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늦었지만 지금까지 미루어 왔던 것들을 해 나가고자 합니다. 이 분야에서 일하시거나 일하고자 하는 분들은 모두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가입 및 그 절차는 아주 간단합니다. 작곡과 학생이거나 졸업한 후 작곡은 더이상 하지 않고 작곡과는 다른 일을 하고 계신 분들은 준회원으로 한국 가톨릭 성가 작곡의 발전을 위해 함께 하시게 됩니다. 작곡으로 석사학위 이상 합당한 기준(작곡발표회, 악보집 출판 등)이 되시는 분들은 정회원으로 많은 활동을 하시게 됩니다.

 

그동안 많은 일들을 미루어 왔습니다. 아니, 일을 할 수 있는 여건이 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세대가 바뀌고 여건도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많은 젊은 사람들이 한국 가톨릭의 성가 작곡 분야에 도전할 수 있도록 토양을 마련해야 합니다. 부디 작곡가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문의 및 가입신청은 iswhoo@gmail.com 으로 하여 주시면 됩니다.

 

사무국장 임상후 드림.


0 461 0

추천  0 반대  0

TAG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