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신당동성당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백) 2024년 4월 20일 (토)부활 제3주간 토요일(장애인의 날)저희가 누구에게 가겠습니까? 주님께는 영원한 생명의 말씀이 있습니다.
나눔마당
[컴]love virus

6 임현택 [tonyht] 2000-05-16

나눔마당이 썰렁하네요.

우리가 나눌수 있는 것이 많이 있을 것 같은데요.

얼마전부터 신문지상에서 크게 대두되었던 일명 ’love virus’에 대해서말씀드리려구요.

길게 말씀드리면 읽지 않으시니까 짧게 요건만 말씀드리죠.

 

러브레터(LoveLetter.A) 바이러스 (또한, 아이러브유 바이러스로 알려진) 가 5월4일(목)에 나타난 이래로, 몇몇의 변종 바이러스들이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이들 변종 중 가장 최근의 것은 주제란에 “바이러스 경보! ! !”라는 말과 함께  사용자의 메일 박스에 도착하고 이 메시지는 시만텍 기술 지원으로부터 보내어지는 메시지라고 나타나고,이 메시지는 업데이트 바이러스 방지를 위해“Protece.vbs”첨부 파일을 열어 보라는 지시까지 하고 있으며,실제로 새로운 러브레터 바이러스 버전은 .BAT와 .COM files을 삭제시켜 프로그램을 실행하지 못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아시분은 아시겠지만 *.bat *.com은 batch file과 command file입니다. autoexec.bat나 command.com file이 날라가면 컴퓨터가 부팅도 안됩니다.)

 

1. 예방법

   감염된 파일을 삭제가 가능합니다.

   메일을 열어서 제목이I Love You라는 메일은 열지 마시고바로 삭제를 하시면됩니다.

   제목 : ILOVE YOU

   첨부 파일 : LOVE-LETTER-FOR-YOU.TXT.vbs내용 : kindly check the..    

               LOVELETTER coming from me.

 

2. 백신 프로그램 (fixlove.exe)

“ILOVEYOU” 바이러스와 이후에 개발된9가지 변종바이러스들에 의해서 만들어진파일들을 탐지하고 삭제 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바이러스들로 인하여 감염된 파일들을 자동탐지하여 삭제시킵니다

 

첨부한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셔서 [시작][명령]에서 fixlove.exe 화일을 실행 키십시요.

 

더 자세한 사항은 시만텍 본사  바이러스 사이트 www.symantec.co.kr으로 방문을하시면 됩니다.

 

’바이러스는 어떤 바이러스가 되었건 무조건 잡아야 합니다요.그쵸?’

첨부파일: fixlove.exe(208K)

0 126 0

추천  0 반대  0

TAG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