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중림동약현성당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홍) 2026년 2월 5일 (목)성녀 아가타 동정 순교자 기념일예수님께서 그들을 파견하기 시작하셨다.
가톨릭 성인/축일
    성 베르툴포 (Bertulf)
    같은이름 베르뚤포 , 베르뚤푸스 , 베르뚤프 , 베르툴 , 베르툴푸스 , 베르툴프
    축일 2월 5일
    신분 수도원장
    활동연도 +705년경

       판노니아(Pannonia) 또는 독일의 이교도 부모 밑에서 태어난 성 베르툴푸스(Bertulphus, 또는 베르툴포)는 어려서 부모들이 플랑드르(Flandre)로 이사 갔기 때문에 그 지방의 그리스도교적 분위기 속에서 성장할 수 있었다. 그 후 그는 세례를 받았는데, 이때 그리스도인 백작인 밤베르트(Wambert)를 알게 되었고 그 후 백작은 그의 보호자가 되었다. 그는 백작의 일들을 지혜롭고 충실하게 처리하여 신임을 얻었기에 가난한 이들에게 주인의 재산까지 나누어 줄 수 있게끔 되었다.

       그러나 그를 시기하던 다른 사람들이 그를 무고하였지만 백작 부부는 그를 더욱 신임하여 로마(Roma) 순례 길에 오를 때에도 그를 데리고 갔다. 그 순례 여행은 알프스 산을 넘는 위험이 있었는데, 성 베르툴푸스는 기적적인 노력으로 폭풍우와 강도들을 이겨내어 안전하게 백작 부부를 인도했다. 그래서 백작은 그를 아들처럼 여기고 유산 상속자로 정하였다. 백작의 사후 성 베르툴푸스는 사제가 되었고, 백작의 유산으로 4개의 성당을 지은 후 은퇴하여 자신이 랑티(Renty)에 세운 수도원의 원장으로 지내다가 아르투아(Artois)에서 선종하였다. 그는 베르툴(Bertoul)로도 불린다.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