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봉천8동성당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녹) 2024년 9월 28일 (토)연중 제25주간 토요일사람의 아들은 넘겨질 것이다. 제자들은 그 말씀에 관하여 묻는 것도 두려워하였다.
가톨릭 성인/축일
    성 엑스수페리오 (Exsuperius)
    같은이름 엑수뻬리우스 , 엑수페리우스 , 엑스수뻬리우스 , 엑스수페리우스 , 엑수뻬리오 , 엑수페리오 , 엑스수뻬리오
    축일 9월 28일
    신분 주교
    활동지역 툴루즈(Toulouse)
    활동연도 +412년경

       피레네 산맥의 아로에서 출생한 성 엑스수페리우스(또는 엑스수페리오)는 405년경에 툴루즈의 주교로 승품되어 그의 선임자인 성 실비우스(Silvius)가 시작했던 성 사투리아누스(Saturianus) 대성당을 완공시켰다. 이 주교의 뛰어난 특징은 관용이었다고 한다. 그는 이집트와 팔레스티나(Palestina)에까지 은수자들에게 선물을 보냈다. 성 히에로니무스(Hieronymus)는 그로부터 선물을 받고 “그는 가난하고 배고픈 사람을 곧 자기 자신으로 알았던 사람”이라고 엑스수페리우스의 성덕과 관용을 격찬하는 감사의 글을 보낼 정도였다.

       창백한 그의 얼굴은 다소 엄격하게 보였지만 실은 그가 가난한 이들에게 지닌 애정 때문이었다고 한다. 그는 자기의 모든 소유를 그리스도의 가난한 이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그의 사망 연대와 장소가 알려지지 않은 것은 그의 과도한 자선행위 때문에 죽기 얼마 전에 유배를 갔기 때문인 듯하다. 성 바울리누스(Paulinus)는 이분이 지방 교회에서 가장 위대한 주교 중의 한 분이었다고 회상하였다.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