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창5동성당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녹) 2026년 2월 12일 (목)연중 제5주간 목요일상 아래에 있는 강아지들도 자식들이 떨어뜨린 부스러기는 먹습니다.
가톨릭 성인/축일
    성 멜레시오 (Meletius)
    같은이름 멜레시우스 , 멜레씨오 , 멜레씨우스 , 멜레티오 , 멜레티우스
    축일 2월 12일
    신분 주교 , 증거자
    활동지역 안티오키아(Antiochia)
    활동연도 +381년

       남 아르메니아(Armenia)의 멜리테네(Melitene) 출신인 성 멜레티우스(또는 멜레시오)는 358년경에 세바스테(Sebaste)의 주교로 임명되었으나 주교직을 원치 않았기 때문에 사막으로 피신했다가 다시 시리아의 베로이아(Beroea)로 잠적하였다. 361년 일단의 아리우스파(Arianism)와 가톨릭이 안티오키아의 총대주교로 그를 서로 추천하였으나, 나중에 가톨릭측은 아리우스파의 개입을 이유로 그를 반대하고 나섰다. 이러한 소용돌이 속에서 그는 황제에 의해 유배되었다.

       한편 그를 옹립하려던 측근들에 의하여 멜레티우스 이단이 발생하자 성 아타나시우스(Athanasius, 5월 2일)와의 사이에서 큰 논쟁이 벌어졌다. 374년 교황 성 다마수스 1세(Damasus I, 12월 11일)가 바울리누스(Paulinus)를 총대주교로 임명함으로써 사건은 더욱 복잡하게 되었으나, 아리우스파 황제인 발렌스가 사망함에 따라 극적으로 일단락되었다. 그는 이처럼 극심한 교회의 혼란기에도 수도자와 같은 훌륭한 삶을 살았던 뛰어난 인물이었다. 그는 381년 콘스탄티노플(Constantinople) 공의회 회기 중에 사망하였다.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