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구로3동성당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녹) 2026년 1월 30일 (금)연중 제3주간 금요일씨를 뿌리고 자는 사이에 씨는 자라는데, 그 사람은 모른다.
가톨릭 성인/축일
    성녀 바틸다 (Bathildis)
    같은이름 바띨다 , 바틸디스
    축일 1월 30일
    신분 왕비
    활동연도 +680년

       잉글랜드(England) 태생의 성녀 바틸다는 641년에 해적들에게 끌려가서 프랑크의 왕 클로비스 2세(Clovis II)의 궁중 시종장의 하녀로 팔려갔다. 몇 년 후 그녀의 미모와 탁월한 능력이 눈에 띄게 되어 왕이 그녀를 아내로 삼게 되었다. 이때가 649년이다. 그녀는 세 아들을 낳았는데, 그들은 모두 왕이 되어 클로테르 3세(Clotaire III), 칠데릭 2세(Childeric II) 그리고 티에리 3세(Thierry III)가 되었다.

       655년에 클로비스 왕이 사망하자 그녀는 섭정이 되어 현명하고도 자비롭게 나라를 다스려 칭송을 받았다. 그녀는 수많은 노예를 해방시켰고, 궁성에서 먼 지역 주민들을 따뜻이 보살폈으며, 생드니(Saint-Denis), 코르비(Corbie), 셸르(Chelles) 등에 수많은 수도원을 세웠다. 그 후 665년에 그녀는 수도원으로 은퇴하였고, 680년 1월 30일 선종하여 자신이 파리 교외에 건립한 셸르 수도원에 묻혔다. 그녀는 선종한 지 2백 여년이 지난 후 교황 성 니콜라우스 1세(Nicolaus I, 11월 13일)에 의해 시성되었다. 로마 순교록은 그녀의 축일을 1월 26일로 기록하고 있고, 프랑스 교회에서는 1월 30일에 축일을 기념하고 있다.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