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잠원동성당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백) 2024년 11월 1일 (금)모든 성인 대축일기뻐하고 즐거워하여라. 너희가 하늘에서 받을 상이 크다.
가톨릭 성인/축일
    성 베니뇨 (Benignus)
    같은이름 베니그노 , 베니그누스 , 베닉누스 , 베닝누스
    축일 11월 1일
    신분 신부 , 순교자
    활동지역 디종(Dijon)
    활동연도 +2세기경

       성 베니뇨에 대한 공경은 디종의 옛 무덤을 발견한 6세기 초부터 시작되었다. 그에 대해 알려진 내용은 그다지 많지 않은데, 그가 프랑스 리옹(Lyon)에서 선교 사제로 활약하다가 디종 근교인 에파니(Epagny)에서 순교했다고 전해온다. 그의 석관이 발견된 무덤 자리에 성 베니뇨 수도원이 건립되었고, 후대에 그 자리에 더 큰 성당이 세워졌다. 그 후 지진 등으로 성당이 무너진 뒤 석관을 꺼내 그에게 봉헌된 디종 주교좌성당 지하로 옮겨져 오늘에 이르고 있다.

       6세기에 기록된 “성 베니뇨의 수난기”에 따르면, 그는 스미르나(Smyrna) 태생으로 그곳의 주교인 성 폴리카르푸스(Polycarpus, 2월 23일)의 제자로 추정된다. 그는 다른 동료와 함께 갈리아(Gallia) 지방에 복음을 전하기 위해 파견되었다. 지중해 북부 코르시카(Corsica)섬에 난파했다가 마르세유(Marseille)로 가서 론(Rhone)강과 손(Saone)강을 거쳐 오툉(Autun)에 도착했다. 그곳에서 귀족 파우스투스(Faustus)의 아들인 성 심포리아누스(Symphorianus, 8월 22일)를 개종시켰는데, 성 심포리아누스는 후에 신앙을 지키기 위해 오툉에서 순교했다. 성 베니뇨는 박해에도 불구하고 공개적으로 갈리아 지방 여러 곳에서 복음을 전하며 수많은 기적을 행했다. 그는 에파니에서 체포되어 심문과 모진 고문을 받았지만, 끝까지 배교하지 않았다. 결국 그는 쇠 막대기로 죽을 때까지 매를 맞고 심장이 뚫리는 고문을 받고 순교했다. 그의 시신은 박해자들을 속이기 위해 이교도들의 것처럼 보이는 무덤에 안장되었다.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