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구의동성당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백) 2026년 1월 1일 (목)천주의 성모 마리아 대축일(세계 평화의 날)목자들은 마리아와 요셉과 아기를 찾아냈다. 여드레 뒤 그 아기는 이름을 예수라고 하였다.
가톨릭 성인/축일
    성 베드로 (Peter)
    같은이름 베드루스 , 페드로 , 페트루스 , 피터
    축일 1월 1일
    신분 수도원장
    활동지역 아트로아(Atroa)
    활동연도 773-837년

       소아시아의 에페수스(Ephesus) 출신인 성 베드로(Petrus)는 18세의 나이로 수도자가 되어 성 바오로(Paulus)라는 수도자의 지도를 받았는데, 그분이 그에게 베드로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다. 그는 7년 후에 사제로 서품되고, 스승과 함께 예루살렘을 순례하려다가 올림푸스 산으로 갔는데, 스승은 이곳에서 성 자카리아(Zacharias) 수도원을 세웠다.

       805년에 스승이 운명하자 성 베드로가 그를 승계하여 원장이 되었으나 10년 동안 수도원 문을 닫아야만 했다. 그 이유는 레오 황제의 성상파괴 박해가 재개되었기 때문이었다. 게다가 성 베드로에게 현상금까지 붙었기에 그는 에페수스와 크레타(Creta) 등지로 숨어 다니다가 헬레스폰트(Hellespont) 해협 근교의 칼로나로스(Kalonaros)에 정착하였다. 그는 마술을 하며 또 악마를 이용한다는 소문에 시달렸으나, 성 테오도루스 스투디테스(Theodorus Studites, 11월 11일)가 그 소문이 거짓임을 판명해 주었다. 이때부터 그는 다시 아트로아로 돌아가서 성 자카리아(Zacharias) 수도원을 재건하였으나, 또다시 박해가 치열해지자 성 포르피리우스(Porphyrius) 수도원에 은신하다가 다시 원래 자기의 은둔소로 돌아가서 운명하였다.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