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장위1동성당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홍) 2024년 6월 3일 (월)성 가롤로 르왕가와 동료 순교자들 기념일소작인들은 주인의 사랑하는 아들을 붙잡아 죽이고는 포도밭 밖으로 던져 버렸다.
가톨릭 성인/축일

    검색

    성 가우체리오 (Gaucherius)
    같은이름 가우체리우스 , 가우케리오 , 가우케리우스 , 발테르
    축일 4월 9일
    신분 수도원장
    활동지역 오레일(Aureil)
    활동연도 +1140년

       발테르(Walter)로도 알려진 성 가우케리우스(또는 가우체리오)는 프랑스의 묄랑쉬르센(Meulan-sur-Seine)에서 태어나 그곳에서 훌륭한 신앙교육을 받았다. 그가 은수생활에 알맞은 성품인줄 안 수도원장이 그를 프랑스 중부 리무쟁(Limousin)으로 보냈다. 그는 동료 한 명과 함께 기도하며 밤을 지내는데 숲 속의 맹수들이 습격하여 도망친 일까지 있었다. 그때부터 그는 은둔소를 짓고 세상에서는 잊혀진 사람으로 살았다.

       그러다가 그의 성덕이 차츰 알려지면서 제자들이 모여 공동체를 만들고 돌보게 되었다. 그는 성 아우구스티누스의 수도규칙을 따르는 성 요한(Joannes) 수도원을 오레일에, 그리고 뮈레(Muret)에 그랑몽(Grandmont)의 성 스테파누스(Stephanus) 수도원을 세웠다. 그는 80세의 노구를 이끌고 공동체들을 방문하고 돌아오던 중 말에서 떨어져 운명하였다. 그는 1194년 교황 코일레스티누스 3세(Coelestinus III, 또는 첼레스티노 3세)에 의해 성인품에 올랐다.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