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창4동성당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홍) 2024년 11월 22일 (금)성녀 체칠리아 동정 순교자 기념일너희는 하느님의 집을 ‘강도들의 소굴’로 만들어 버렸다.
창4동성당
사람의 아들도 사흘 밤낮을 땅속에 있을 것이다.(마태12,38-42)

369 김종업 [rlawhddjq] 2020-07-20

 

2018년 7월 23일 연중 제16주간 월요일

2020년 7월 20일 연중 제16주간 월요일

사람의 아들도 사흘 밤낮을 땅속에 있을 것이다.

(마태12,38-42)

38 그때에 율법 학자와 바리사이 몇 사람이 예수님께 말하였다스승님스승님이 일으키시는 표징을 보고 싶습니다.”

그때에앞부분과 연결되는 이야기라는 의미

 

앞 37 네가 한 말에 따라 너는 의롭다고 선고받기도 하고네가 한 말에 따라 너는 단죄받기도 할 것이다.

하느님의 진리곧 예수님의 대속 그 십자가의 죽음을 구원의 복음으로 말하면그 십자가가 주는 의로움을 전가받아 의인으로 선고 받을 것이고인간의 진리 곧 도덕과 윤리를 구원의 길로 말하면 죄가 그대로 남아있는 상태이니 죄의 판결을 받을 것이라는 말씀.

그것이 율법곧 제사와 도덕과 윤리로는 그 어느 인간도 구원이 이를 수 없기에~,  하느님나라는 완전히(100%) 깨끗한 이들만 들어가는 곳이기에 인간의 능력으로는 불가능한 것이다.(야고2,10참조)

 

예수님만이 우리 구원의 표징이신 것,

(루가2,11-12) 11 오늘 너희를 위하여 다윗 고을에서 *구원자가 태어나셨으니주 그리스도이시다. 12 너희는 포대기에 싸여 *구유에 누워 있는 아기를 보게 될 터인데그것이 너희를 위한 *표징이다.”

구유그 짐승(죄인)들의 양식으로 오신 구원자 그리스도 예수님그 표징이신 분 앞에서 또 다른 표징을 요구한다는 것은 그 예수님을 잘 못 알고잘 못 믿고 따르는 잘못()된 신앙이라는 것,

 

39 그러자 예수님께서 대답하셨다악하고 절개 없는 세대가 표징을 요구하는구나그러나 요나 예언자의 표징밖에는 어떠한 표징도 받지 못할 것이다. 40 요나가 사흘 밤낮을 큰 물고기 배 속에 있었던 것처럼사람의 아들도 사흘 밤낮을 땅속에 있을 것이다.

우리의 죗값그 대속의 죽음으로 사흘 밤낮을 계시는 것,

 

(마태16,21) 1 그때부터 예수님께서는 당신이 반드시 예루살렘에 가시어 원로들과 수석 사제들과 율법 학자들에게 많은 고난을 받고 죽임을 당하셨다가 사흗날에 되살아나셔야 한다는 것을 제자들에게 밝히기 시작하셨다.

 

41 심판 때에 니네베 사람들이 이 세대와 함께 다시 살아나 이 세대를 단죄할 것이다그들이 요나의 설교를 듣고 회개하였기 때문이다그러나 보라요나보다 더 큰 이가 여기에 있다.

요나는 죄인들의 구원자 이신 예수님의 모형인 것이다요나의 큰 물고기뱃속(스올저승곧 사흘 밤낮 죽음으로 죄인 니네베가 살아나듯 우리 또한 예수님의 죽음으로 살아나는 것,

 

42 심판 때에 남방 여왕이 이 세대와 함께 되살아나 이 세대를 단죄할 것이다그 여왕이 솔로몬의 지혜를 들으려고 땅끝에서 왔기 때문이다그러나 보라솔로몬보다 더 큰 이가 여기에 있다.”

솔로몬의 지혜는 하느님 평화의 지혜로대속으로 얻는 용서안식그 평화의 예수님이시다.

요나의 죽음과 솔로몬의 지혜그 표징의 실체이신 예수님성경에서 모든 치유기적 등은 십자가의 예수님그분의 대속으로 얻는 구원을 말씀하시는 것,

오늘 독서 미카서에서 이집트(세상)의 종살이에서 구해내신 하느님의 마음자비 그분의 의로우심을 모르면서~

자신들이 준비한 제사의 제물(수천의 숫양)로 또 자신의 소생(아들곧 자신의 열심히 낳은 그 자기 의로움그 착한일로 하느님 앞에 한탄만 하는 이들그들은 그 모든 것이 구원의 능력 없음을 인정하는 그 부인버림으로 하느님께서 기뻐하시는 하늘의 공정을 실천해야 하는 것,

그 공정이란 사람의 의로움으로는 구원에 이를 수 없음을 깨닫고 하느님께서 죄의 대속으로 구원에 필요한 하늘의 의로움을 예수님을 통해 십자가에서 다 이루시고 그 의로움을 전가시켜 주시어 구원에 이르게 하시는 그 하느님의 공정(公正).

그 공정(진리)의 하느님을예수님을내가 먼저 믿고 이웃에게 전해야 하는 것그래서 이웃과 내가 살아나는 그것이 하느님의 공정진리를 실천하는 것이다아멘.

  


0 23 0

추천  0 반대  0

TAG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