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창4동성당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백) 2024년 11월 21일 (목)복되신 동정 마리아의 자헌 기념일예수님께서 제자들을 가리키시며 이르셨다. “이들이 내 어머니고 내 형제들이다.”
창4동성당
연중 제18주간 금요일 (마태16,24-28)

372 김종업 [rlawhddjq] 2020-08-08

2020년 8월 7일 연중 제18주간 금요일

 

<사람이 제 목숨을 무엇과 바꿀 수 있겠느냐>

(마태16,24-28)

24 그때에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말씀하셨다. “누구든지 내 뒤를 따라오려면자신을 버리고 제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라야 한다.

예수님을 따른다는 것은 그분의 길곧 대속의 십자가를 구원의 진리로 믿는 것그러기 위해서 인간들의 전통신화계명등으로 살았던 그 인간의 열심은 구원의 진리가 아님을 인정하는 그 부인버림으로 예수님을 따라야 하는 것.

 

(티토1,14) 14 유다인들의 신화그리고 진리를 저버리는 인간들의 계명에 정신을 팔지 않게 하십시오.

 

25 정녕 자기 목숨을 구하려는 사람은 목숨을 잃을 것이고나 때문에 자기 목숨을 잃는 사람은 목숨을 얻을 것이다.

인간들의 도덕과 윤리그 계명으로 지킨 자기 가치그 자기 목숨을 고집하는 그는 그 목숨을 잃을 것이다.

그 인간들의 계명은 구원의 진리가 아니기에 십자가의 대속그 진리로 받는 용서를 못받아 자기 목숨을 지키지 못하게 되는 것이다.

 

26 사람이 온 세상을 얻고도 제 목숨을 잃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느냐 사람이 제 목숨을 무엇과 바꿀 수 있겠느냐

돈과 명예로 세운 이 세상의 목숨은 아무리 잘 살아도 사라질 것그리스도인은 하늘의 영원한 생명이 목적인 것.

 

(요한6,27) 27 “너희는 썩어 없어질 양식을 얻으려고 힘쓰지 말고길이 남아 영원한 생명을 누리게 하는 양식을 얻으려고 힘써라그 양식은 사람의 아들이 너희에게 줄 것이다하느님 아버지께서 사람의 아들을 인정하셨기 때문이다.”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 영원한 생명인 것이다그분의 대속그분의 죽음을 통해그분의 생명으로 사는 것이기에~

 

(요한17,3) 3 영원한 생명이란 홀로 참 하느님이신 아버지를 알고 아버지께서 보내신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입니다.

인간들의 전통과 계명으로 아무리 착하게 살아도 세상을 너무나 사랑하셔서 외아들 예수님을 속죄 제물로 내주신(요한3,16) 그 하느님의 사랑을 모른다면밎지 못한다면 인간의 모든 것은 헛된 것이다.

 

27 사람의 아들이 아버지의 영광에 싸여 천사들과 함께 올 터인데그때에 각자에게 그 행실대로 갚을 것이다.

 

행실대로~

(갈라6,8) 8 자기의 육에 뿌리는 사람은 육에서 멸망을 거두고성령에게 뿌리는 사람은 성령에게서 영원한 생명을 거둘 것입니다.

인간들의 계명도덕과 윤리에 의한 자기 명예자기 의로움을 위한 그 선악의 신앙을 살았다면 심판을 받을 것이고십자가의 대속을 진리로 증언하시는 성령께 의탁하는 신아을 살았다면 무죄의 판결을 받는다.(로마8,1-11)

 

28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여기에 서 있는 이들 가운데에는 죽기 전에 사람의 아들이 자기 나라에 오는 것을 볼 사람들이 더러 있다.”

서 있는땅의 것을 바라보지 않고 하늘을 향해 서 있는깨어 있는 곧 하늘의 진리를 깨달은 그는 죽기전에 구원의 진리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볼 것이라는 말씀곧 보이는 예수가 아닌 보이지 않는 그리스도를 깨닫게 된다는 것이다.

그런데 그 그리스도께서 자기 나라에 오신다 그 그리스도께서 거처하실 성전인 것이다.

 

(1코린6,19) 19 여러분의 몸이 여러분 안에 계시는 성령의 성전임을 모릅니까 그 성령을 여러분이 하느님에게서 받았고또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의 것이 아님을 모릅니까

땅의 가치를 버리고 하늘의 진리십자가의 복음을 따르면내가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는 것이다.

 

공동번역성서(요한1,9-12) 9 말씀이 곧 참 빛이었다그 빛이 이 세상에 와서 모든 사람을 비추고 있었다. 10 말씀이 세상에 계셨고 세상이 이 말씀을 통하여 생겨났는데도 세상은 그분을 알아보지 못하였다. 11 그분이 자기 나라에 오셨지만 백성들은 그분을 맞아 주지 않았다. 12 그러나 그분을 맞아들이고 믿는 사람들에게는 하느님의 자녀가 되는 특권을 주셨다아멘. 

 

 

  


0 37 0

추천  0 반대  0

TAG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