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3' VERITAS ACADEMIA 제1기 회원 모집((서울))
-
219 김인환 [dustinvian] 2003-02-11
-
2003' VERITAS ACADEMIA 제1기 회원 모집 공고문
+. 찬미예수
'주님의 뜻에 조금이라도 더 가까워 질 수 있는 방법에는 무엇들이 있을까?'하고 의문을 가져 보신 적이 있으시지요? 진리(veritas) 안에서 열린 모임을 만들고자 노력하는 저희 베리따스 가톨릭 청년모임(http://cafe.daum.net/vrts)에서, 그런 궁구함에 도움이 되어 드리고자, 베리따스에서 주관하고 글라렛 선교 수도회에서 지원하는 작은 모임의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구하면 받을 것이고, 찾으면 얻을 것입니다. 그저 문을 두드리십시오. 그 문이 열리도록 저희들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1. 성서교실
-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나더러‘주님, 주님’하고 부른다고 다 하늘 나라에 들어가는 것은 아니다.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뜻을 실천하는 사람이라야 들어간다.”(마태오 8 : 21 ~ 22) 라고 하셨습니다.
무지에는 편견이 따르게 마련입니다. 편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올바른 견해와 믿음을 가질 수 없습니다. 숭고한 믿음에는 냉철한 이성이 뒤따라야 한다는 말이 있지 않습니까? 하느님의 말씀을 제대로 알지 못하면, 아버지의 뜻을 바르게 실천하기 어렵습니다. 당신의 아름다운 마음에 작은 등불이 되어 드리고 싶습니다. 성서를 통하여 새로운 문화를 경험하는 것은 즐거운 일이 아닐까요?
2. 기타교실
- "수금 타며 야훼께 감사하고 열 줄 비파 뜯으며 노래하여라."(시 편 33 : 2)
나의 마음과 하나가 되는 악기가 있다면, 그 마음은 풍요롭습니다. 그런 풍요로운 마음을 가지고 하느님의 사람이 된다면, 파랑새는 바로 내 마음 안에 있는 것이겠지요. 기타와 더불어 교리교사 활동, 캠프 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 레크레이션 프로그램을 익힐 수 있다면, 그 보다 더 좋은 것은 없지 않을까요? 기타교실에서는 통기타 레슨을 계획하고 있으며, 정말 왕초보님들을 기다리고 있어요.
3. 수화교실
- '그들이 나간 뒤에 사람들이 마귀들이 벙어리 한 사람을 예수께 데려왔다. 예수께서 마귀를 쫓아내시자 벙어리는 곧 말을 하게 되었다.' (마태오 9 : 32)
우리들이 마귀를 쫓아내어 그들에게 말을 할 수 있게 할 수는 없겠지만, 수화를 통해서는 그들과 의사소통이 가능하겠지요? 우리는 단 하루도 말을 하지 않고서는 보낼 수 없습니다. 말을 할 수 없는 그들의 마음은 무척이나 답답하지 않겠습니까. 그들과 대화를 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수화입니다. 그들의 생각을 함께 공유하면서, 그 안에 계시는 하느님을 만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 방법을 당신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모임시각 : 성서교실 - 수요일 오후 7시 10분(2월 26일 시작) /
기타교실 - 목요일 오후 7시 10분(2월 27일 시작)/
수화교실 - 토요일 오후 7시 10분(3월 8일 시작)
*모임대상 및 인원 : 항상 깨어 있는 젊은 여러분들이 모두 대상자에 해당됩니다.
각, 교실 모두 10 ~ 15 명으로 구성됩니다.
*모임장소 : 성북동 글라렛 선교 센타 (약도는 추후에 개인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회 비 : 회비는 월회비 형식으로 매달 5000원입니다.
*특이사항 - 성서교실에서는 2학기 과정을 마치신 분들에게 수도원에서 수료증을 드립니다.
- 선착순 모집입니다.
- 회원제 형식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지속적인 출석이 필요합니다.
- 신청마감은 2월 20일 까지이며, 21일에 회원을 선발 공지해 드립니다.
- 신청 내용을 작성하셔서 아래의 연락처로 보내주십시오.
【신청내용】
1. 이름, 세례명(예비자는 없어도 관계없음)
2. 성별, 나이
3. 주소, 근무처(학교, 직장) 포함
4. 연락가능 전화번호
5. 참여하고 싶은 교실 선택
6. 참여하려는 동기나 이유
7. 신자( ), 냉담자( ), 예비자( ), 타종교( ) =택1 표시
*신청메일 보내실 곳 : 비안네 수사님 endofsoul@hanmail.net
*문의사항 : 이재경 아녜스 pierret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