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봉천8동성당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녹) 2024년 9월 28일 (토)연중 제25주간 토요일사람의 아들은 넘겨질 것이다. 제자들은 그 말씀에 관하여 묻는 것도 두려워하였다.
가톨릭 성인/축일
    성 요한 (John)
    축일 9월 28일
    신분 신부
    활동지역 두클라(Dukla)
    활동연도 1414-1484년

       1414년경 폴란드 갈리치아(Galicia)의 두클라에서 태어난 성 요한(Joannes)은 어려서부터 신심 깊은 사람으로 성장했다. 그는 은수자로서 자신의 종교적인 삶을 시작했으나 후에 콘벤투알 프란치스코회에 입회하여 사제품을 받았다. 설교사제로 활동하던 그는 뛰어난 성덕과 명석한 판단으로 인해 후에 수도회의 총장으로 선출되었다.

       임기가 끝난 후 그는 우크라이나의 리비프(lvov) 지방을 순회하며 선교사로서 헌신적으로 활동하였다. 그의 설교와 표양은 수많은 루테니아인(Ruthenian, 고대 키예프와 러시아 주민)들을 개종시켰으며 후스 이단자 개종의 밑거름이 되었다. 그는 말년에 실명(失明)하여 어려움을 겪기도 했지만 사목자로서 늘 책임을 다하였다. 신자들의 고해사제이자 영적 지도자로서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한 그는 1484년 9월 29일 리비프에서 선종하여 그 지방 공동묘지에 묻혔다가 후에 두클라로 이장되었다. 그는 1733년 교황 클레멘스 12세(Clemens XII)에 의해 복자로 선포되었고, 1997년 6월 10일 폴란드의 크로스노(Krosno)에서 교황 성 요한 바오로 2세(Joannes Paulus II)에 의해 성인품에 올랐다. 그는 폴란드와 리투아니아(Lithuania)의 수호성인으로서 큰 공경을 받고 있다. 그의 축일은 지역에 따라 9월 29일, 10월 3일, 7월 10일에 기념하기도 한다.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