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가톨릭 교리신학원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녹) 2024년 10월 5일 (토)연중 제26주간 토요일너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을 기뻐하여라.
가톨릭 성인/축일
    복자 라이문도 (Raymund)
    같은이름 라이문두스 , 레이먼드
    축일 10월 5일
    신분 총장
    활동지역 카푸아(Capua)
    활동연도 1330-1399년

       라이문두스 델레 비네(Raymundus delle Vigne, 또는 라이문도)는 이탈리아의 카푸아 출신으로, 볼로냐(Bologna)에서 공부하던 중에 도미니코 회원이 되었고, 로마(Roma)의 미네르바 수도원장을 역임하였다. 또한 그는 피렌체(Firenze)와 시에나(Siena)의 교수를 역임하던 중, 시에나의 성녀 카타리나(Catharina, 4월 29일)를 만났다. 1376년 그는 그녀의 영적 지도자겸 가까운 친구가 되었고, 그 당시 시에나를 강타한 페스트의 희생자 구호에 헌신하면서 성녀의 기도를 간청하였다. 성녀 카타리나와 더불어 그는 십자군 출정에도 큰 공을 세웠고, 아비뇽(Avignon)에 있던 교황 그레고리우스 11세(Gregorius XI)를 설득하여 로마로 귀향케 하였다.

       1378년 교황이 서거하였을 때 대립교황 클레멘스 7세(Clemens VII)를 반대하여 우르바누스 6세(Urbanus VI) 교황을 지원했는데, 이것이 대이교의 시작이었다. 1380년 성녀 카타리나가 사망한 후에도 그는 이단을 종식시키기 위하여 계속 노력했으며, 같은 해에 도미니코회의 총장으로 선출되었다. 그는 성녀 카타리나의 전기와 몬테풀치아노(Montepulciano)의 성녀 아녜스(Agnes, 4월 20일) 전기 등을 남겼으며, 독일의 뉘른베르크(Nuremberg)에서 서거하였다. 그는 1899년 교황 레오 13세(Leo XIII)에 의해 복자품에 올랐다.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