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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뉴 심리학(Menu Psycholo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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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20-11-18 ㅣ No.5351

                                                                                   메뉴 심리학(Menu Psychology)




음식을 주문하기 위해 메뉴판을 받아든 사람은 항상 무엇을 먹을 것인지 선택해야 하는 기로에 서게 되는데, 이러한 고객의 갈등 상황을 겨냥한 마케팅을 일컬어 메뉴 심리학(Menu Psychology)이라고 한다.

가장 널리 활용되는 메뉴 심리학(Menu Psychology)으로는 음식의 메뉴판 위치를 들 수 있다. 팔고자 하는 음식을 비싼 음식에 붙여서 배치하는 식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 때문에 고객들이 선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소비자가 기억하기 쉽도록 메뉴 이름을 독특하게 짓는 메뉴 네이밍(menu naming)도 메뉴 심리학의 일종이다.

메뉴 심리학자들은 과학과 심리학을 활용해 레스토랑 업계의 통념을 깨고 매출 향상을 돕고 있는데, 오늘날 메뉴 심리학(Menu Psychology)은 학문의 영역으로까지 인정받고 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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