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법
|
혼인성사를 받기 위해서는 견진성사가 필수적인가요? |
|---|
|
9월에 결혼을 준비하고 있는 신자입니다.
예비신부가 혼인성사를 받기 위해 작년 8월부터 8개월동안 예비자교리를 이수하여 얼마전 성령강림대축일에 신자가 되었습니다. 혼인교육을 받고 혼배미사를 신청하려고 하다보니 본당에서 견진을 받지 않은 사람에게는 혼인성사를 줄 수 없다고 합니다. 예식장에서 식을 올리기전 성당에서 먼저 혼배미사를 올리려던 계획에 차질이 생겼습니다. 혼인성사에 견진성사가 권고사항인 것은 알고 있었지만 필수라는 것은 처음 들었는데요, 이게 맞는건지요? 0 5,056 2 |
| 번호 | 제목 | 등록일 | 작성자 |
|---|---|---|---|
| 274 | 신자가 일반 예식장에서 혼인을 하는데… | 2013-06-17 | 주호식 |
| 273 | 개신교 세례를 받은 후 개종했는데 성당에서 또 세례를 받아야 하나요? | 2013-06-08 | 주호식 |
| 272 | 혼인성사를 받기 위해서는 견진성사가 필수적인가요?|2| | 2013-06-03 | 김진우 |
| 271 | 비신자 부부가 세례를 받은 후에 이혼, 다른 사람과 재혼을 하려고 하는데 | 2013-06-01 | 주호식 |
| 270 | 관면혼 없이 결혼했다가 헤어지고, 비신자인 이혼남과 사귀는데요 | 2013-05-25 | 주호식 |




게시판 운영원칙
Help Des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