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토)
(백) 부활 제3주간 토요일(장애인의 날) 저희가 누구에게 가겠습니까? 주님께는 영원한 생명의 말씀이 있습니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하이컨셉(high-concept)과 하이터치(high-touch)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22-06-29 ㅣ No.5933

                                                                     하이컨셉(high-concept)과 하이터치(high-touch)





지금 세계 경제와 사회는 컴퓨터와 같은 기능에 토대를 둔 정보화 시대에서 점차 창의성, 감성, 그리고 거시적 안목이 중시되는 개념시대(conceptual age)로 이동해 가고 있다. 우리 사회를 개념과 감성이 강조되는 하이컨셉(high-concept) · 하이터치(high-touch) 시대로 몰아가고 있는 것이다.

하이컨셉(high-concept)이란 예술적 · 감성적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능력을 말한다. 이는 트랜드와 가치를 감지하는 능력, 훌륭한 스토리를 만들어내는 능력, 언뜻 관계가 없어 보이는 아이디어들을 결합해 뛰어난 발명품으로 만들어내는 능력을 가리키는 말이다.

하이터치(high-touch)란 공감을 이끌어내는 능력을 말한다. 인간 관계의 미묘한 감정을 이해하는 능력, 한 사람의 개성에서 다른 사람을 즐겁게 해주는 요소를 도출해내는 능력, 평범한 일상에서 목표와 의미를 이끌어내는 능력을 가리키는 말이다.

미래학자 대니얼 핑크(Daniel H. Pink)지금 세계는 정보시대에서 개념시대로 변하고 있다라는 말을 했다. 이제 지식 근로자의 사회에서 컨셉과 공감의 사회로 발전하고 있고 논리적, 분석적 능력 대신 창조적, 개념적, 관계적 능력이 요구된다는 것이다. 그는 개념시대(conceptual age)하이컨셉(high-concept) · 하이터치(high-touch)’라 명명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3,409 1

추천 반대(0) 신고

하이컨셉(high-concept),하이터치(high-touch),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