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 (금)
(홍) 성녀 체칠리아 동정 순교자 기념일 너희는 하느님의 집을 ‘강도들의 소굴’로 만들어 버렸다.

신앙도서ㅣ출판물 ※ 이미지 업로드 시 파일찾기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에서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면 오류가 발생합니다.

[성서와함께] 기도소책자 5 기도의비유

스크랩 인쇄

성서와함께 [withbible73] 쪽지 캡슐

2024-10-11 ㅣ No.1786

 

 

2025년 희년을 향해 가는 희망의 순례자들을 위한 기도 소책자 시리즈

절망의 시대에 희망을 다시 울려 퍼지게 할 기도의 힘을 체험하다 

 

 

기도의 해를 맞아 성서와함께가 펴낸 마지막 책 기도의 비유가 출간되었다. 

 

 프란치스코 교황님은 2024년을 기도의 해로 선포하셨다.

희년을 향해 가는 여정에서 기도의 위대한 가치와 절대적 필요성을 재발견하는 데 전념하기 위함이다. 기도는 신앙의 숨결이며 그 자체로 가장 구체적인 신앙의 표현이다. 기도는 하느님을 믿고 그분께 자신을 내맡기는 사람의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고요한 부르짖음과 같다.

기도의 해는 다만 행사가 아니라, 우리가 하느님과 대화하는 법을 다시 배우고 교회의 기도가 활력을 되찾아 거듭나는 시간이다

이로써 절망의 시대를 살아가는 신앙인들이 기도 안에서 주님과 더욱 친밀한 관계를 맺고 진실한 대화를 나누며 영적 쉼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이에 교황청 복음화부는 기도 소책자’(8) 시리즈를 발간하여, 신자들이 모든 활동의 바탕이 되는 기도에 더 마음을 모아 기도의 은총을 풍성히 누리도록 돕는다.

 

이 책은 비유를 사용해서 기도에 대한 가르침을 주셨던 예수님의 독창성에 시선을 둔다

예수님은 새로운 기도 방법을 발명하신 것이 아니라, 오히려 제자들에게 비유로 기도하는 법을 가르치기 위해 백성들의 일상을 선택하셨다. 그래서 예수님의 비유는 소재의 익숙함에서 오는 생생한 이미지와 스토리텔링의 단순성으로, 누구에게나 쉽게 전달되고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이 책에 소개된 기도에 관한 예수님의 비유들은 기도 방법에 대한 실질적 지침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하느님과 인간의 관계를 보다 깊은 차원에서 이해하도록 이끌어 준다.

저자는 예수님의 기도, 무엇보다 루카가 전하는 주님의 기도에 주목한다. 그리고 한밤중 찾아온 친구’, ‘성전에서 기도하는 바리사이와 세리’ ‘되찾은 아들의 비유 등 기도를 명시적으로 다루는 비유들을 주님의 기도의 문맥 안에서 자세히 다룬다. 주님의 기도와 기도에 관한 몇 가지 비유의 결합은, 예수님의 다른 가르침들과 구별되는 독창적인 요소이다.

특히 이 책의 마지막 장에서 다루고 있는 무화과나무의 비유는 우리의 기도가 세상의 구원에 어떻게 이바지할 수 있는지를 잘 보여 준다. 저자는 예수님이 이 비유를 말씀하신 마음을 깊이 묵상하며, 잎이 돋은 나무를 보고 계절의 변화를 알아차리듯, 변화하는 시대의 징표를 읽고 참된 희망의 징표이자 영혼의 닻이신 예수님을 드러낼 것을 요청한다.

 

 

도서출판 성서와함께

Tel: (02) 822-01256 e-mail: order@withbible.com http://www.withbible.com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324 0

추천 신고

#성서와함께 #기도의해 #교황 #기도 #희년 #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