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묵상ㅣ체험 우리들의 묵상 ㅣ 신앙체험 ㅣ 묵주기도 통합게시판 입니다.
매일미사/2025년 5월 10일 토요일 [(백) 부활 제3주간 토요일] |
---|
2025년 5월 10일 토요일 [(백) 부활 제3주간 토요일] 제1독서 <교회는 굳건히 세워지고, 성령의 격려를 받아 그 수가 늘어났다.> 9,31-42 그 무렵 31 교회는 유다와 갈릴래아와 사마리아 온 지방에서 격려를 받아 그 수가 늘어났다. 다니다가 리따에 사는 성도들에게도 내려가게 되었다. 애네아스라는 사람을 보았는데, 침상에 누워 있었다. 당신을 고쳐 주십니다. 그러자 곧 애네아스가 일어났다. 그를 보고 주님께 돌아섰다. 있었다. 이 이름은 그리스 말로 번역하면 도르카스라고 한다. 많이 한 사람이었는데, 씻어 옥상 방에 눕혀 놓았다. 말을 듣고 그에게 사람 둘을 보내어, 주십시오.” 하고 청하였다. 그들과 함께 갔다. 베드로가 도착하자 사람들이 그를 옥상 방으로 데리고 올라갔다. 다가가 울면서, 도르카스가 자기들과 함께 있을 때에 지어 준 속옷과 겉옷을 보여 주었다. 모두 밖으로 내보내고 나서 “타비타, 일어나시오.” 하고 말하였다. 그러자 그 여자가 눈을 떴다. 그리고 베드로를 보고 일어나 앉았다. 그를 일으켜 세운 다음, 다시 살아난 도르카스를 보여 주었다. 많은 사람이 주님을 믿게 되었다. 화답송 시편 116(114─115), 12-13.14-15.16-17(◎ 12) 무엇으로 주님께 갚으리오? 무엇으로 주님께 갚으리오? 구원의 잔 받들고, 주님의 이름 부르리라. ◎ 내게 베푸신 모든 은혜, 무엇으로 주님께 갚으리오? 주님께 나의 서원 채우리라. 주님께 성실한 이들의 죽음이, 주님 눈에는 참으로 소중하네. ◎ 내게 베푸신 모든 은혜, 무엇으로 주님께 갚으리오? 저는 당신의 종, 당신 여종의 아들. 당신이 제 사슬을 풀어 주셨나이다. 당신께 감사 제물 바치며, 주님 이름 부르나이다. ◎ 내게 베푸신 모든 은혜, 무엇으로 주님께 갚으리오? 복음 환호송 요한 6,63.68 참조 당신께는 영원한 생명의 말씀이 있나이다. 복음 <저희가 누구에게 가겠습니까? 주님께는 영원한 생명의 말씀이 있습니다.> 6,60ㄴ-69 그때에 예수님의 제자들 가운데 많은 사람이 60 말하였다.“이 말씀은 듣기가 너무 거북하다. 누가 듣고 있을 수 있겠는가?” 당신의 말씀을 두고 투덜거리는 것을 속으로 아시고 그들에게 이르셨다. 곳으로 올라가는 것을 보게 되면 어떻게 하겠느냐? 그러나 육은 아무 쓸모가 없다. 영이며 생명이다. 믿지 않는 자들이 있다.” 자들이 누구이며 또 당신을 팔아넘길 자가 누구인지 처음부터 알고 계셨던 것이다. 허락하지 않으시면 아무도 나에게 올 수 없다고 너희에게 말한 것이다.” 제자들 가운데에서 많은 사람이 되돌아가고 더 이상 예수님과 함께 다니지 않았다. 열두 제자에게, “너희도 떠나고 싶으냐?” 하고 물으셨다. 예수님께 대답하였다. 가겠습니까? 주님께는 영원한 생명의 말씀이 있습니다. 분이라고 저희는 믿어 왔고 영성체송 요한 17,20-21 참조 이 사람들을 위하여 비오니, 이들이 우리 안에 하나가 되게 하시고, 아버지가 저를 보내셨다는 것을 세상이 믿게 하소서. 알렐루야.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