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8일 (일)
(백) 부활 제5주일 내 안에 머무르고 나도 그 안에 머무르는 사람은 많은 열매를 맺는다.

우리들의 묵상ㅣ체험 우리들의 묵상 ㅣ 신앙체험 ㅣ 묵주기도 통합게시판 입니다.

엘리사의 매일말씀여행(루카 4,16-21/성주간 목요일)

스크랩 인쇄

한택규엘리사 [thanksthanks] 쪽지 캡슐

2024-03-28 ㅣ No.170990

" [새로운 순교자들] 세계 각지에서 복음을 위하여 목숨 바치는 사람들이 그들의 용기와 선교 열정으로 온 교회를 불타오르게 하소서..!"

 

■ 예수님을 알고 사랑하기

1) 예수님은 루카복음 4장 16절부터 21절에서와 같이, 당신이 자라신 나자렛으로 가시어, 안식일에 늘 하시던 대로 회당에 들어가셨고 성경을 봉독하려고 일어서시자, 이사야 예언자의 두루마리가 그분께 건네졌으며, 두루마리를 펴시고 “주님께서 나에게 기름을 부어 주시니 주님의 영이 내 위에 내리셨다. 주님께서 나를 보내시어 가난한 이들에게 기쁜 소식을 전하고 잡혀간 이들에게 해방을 선포하며 눈먼 이들을 다시 보게 하고 억압받는 이들을 해방시켜 내보내며 주님의 은혜로운 해를 선포하게 하셨다.” 라는 말씀이 기록된 부분을 찾으셨고, 두루마리를 말아 시중드는 이에게 돌려주시고 자리에 앉으시니, 회당에 있던 모든 사람의 눈이 당신을 주시하였으며, 그들에게 “오늘 이 성경 말씀이 너희가 듣는 가운데에서 이루어졌다.” 라고 말씀하기 시작하셨습니다.

2) 예수님은, 오늘 이 성경 말씀이 우리가 듣는 가운데에서 이루어지게 하시는 분이시다.

3) 예수님은, 회당에 있던 모든 사람과 관계를 맺으시고, 오늘 이사야 예언자의 이 성경 말씀이 그들이 듣는 가운데에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십니다.

4) 예수님은, 말씀의 신비를 드러내시어, 오늘 이사야 예언자의 이 성경 말씀이 회당에 있던 모든 사람이 듣는 가운데에서 이루어질 수 있게 하시려는 마음을 갖고 계십니다.

 

■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은총..

- 예수님께서는 우리를, 말씀의 신비로 초대하시고, 우리가, 성경을 자주 읽음으로써 ‘그리스도 예수님을 아는 지식의 지고한 가치’(필리 3,8)를 얻도록 이끄시며, 그렇게, ‘우리가 기도할 때에는 하느님께 말씀을 드리는 것이고, 우리가 하느님 말씀을 읽을 때에는 그분의 말씀을 듣는 것’”[계시 헌장, 25항. 성 암브로시오, 「봉사 직무론」, 1, 88: N. Testard 편(파리, 1984), 138면(PL 16, 50) 참조.](교리서 2653항)임을 께닫도록 변화시켜주십니다.

 

■ 기도합시다..

- 하느님..저희가, 성경을 자주 읽음으로써 ‘그리스도 예수님을 아는 지식의 지고한 가치’(필리 3,8)를 얻게 해 주시고, 그렇게, ‘저희가 기도할 때에는 당신께 말씀을 드리는 것이고, 저희가 당신 말씀을 읽을 때에는 당신의 말씀을 듣는 것’”[계시 헌장, 25항. 성 암브로시오, 「봉사 직무론」, 1, 88: N. Testard 편(파리, 1984), 138면(PL 16, 50) 참조.](교리서 2653항)임을 께닫는 참된 그리스도인이 되게 하소서..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비나이다..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6 0

추천 반대(0) 신고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