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 (목)
(홍) 성 마르코 복음사가 축일 모든 피조물에게 복음을 선포하여라.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블랜디드 러닝(Blended learning)과 플립 러닝(Flipping learning)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21-05-15 ㅣ No.5516

                                                       블랜디드 러닝(Blended learning)과 플립 러닝(Flipping learning)





교육계는 온라인 개학이라는 사상 초유의 상황을 경험했다. 우여곡절 끝에 온라인 교육의 일상화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에 진입했다. 코로나 사태 이후에도 온라인 수업은 완전히 대면 수업으로 대체되지 않을 전망이다.

대면 수업을 위주로 하되 온라인 수업이 보조적으로 사용되는 학습 방법을 가리켜 블랜디드 러닝(Blended learning)이라고 한다.

블랜디드 러닝(Blended learning)은 온라인 수업과 오프라인 수업이 적절하게 보완되는 수업을 말한다. 두 가지 이상의 학습 방법이 지니는 장점을 결합하여 적절히 활용함으로써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학습 형태이다. 블랜디드 러닝이 주목받는 이유는 면대면 교육이 가진 시간적 · 공간적 제한점을 온라인을 통해 보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수업에 앞서 학생들이 교수가 제공한 강의 영상을 미리 학습하고 강의실에서는 토론이나 과제 풀이를 진행하는 형태로 일부 교과목 수업이 진행되는 것을 가리켜 플립 러닝(Flipping learning)이라고 한다.

코로나 사태 이전에 서울대, 고려대, KAIST 등에서는 이미 플립 러닝(Flipping learning)이라고 해서 역진행 수업 방식이 활용되고 있었다. 온라인 교육이 자리잡은 지금부터는 자유롭게 대면 수업, 온라인 수업· 플립 러닝 등을 혼합하며 교육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3,736 1

추천 반대(0) 신고

블랜디드 러닝(Blended learning),플립 러닝(Flipping learning),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