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금)
(백) 부활 제3주간 금요일 내 살은 참된 양식이고 내 피는 참된 음료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톤 폴리싱(tone policing)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22-05-18 ㅣ No.5891

                                                                                        톤 폴리싱(tone policing)




대화나 토론 도중 상대방이 감정적으로 의견을 전달할 때 이를 비판하거나 무시하는 대화 기술을 일컬어 톤 폴리싱(tone policing)이라 불린다. 톤 트롤링(tone trolling), 어조 논쟁(tone arguments)으로 불리기도 한다.

톤 폴리싱(tone policing)은 발생학적 오류에 기반한 인신 공격의 오류와 논쟁을 피하려는 행동으로, 메시지 자체보다는 전달하는 어조를 공격해 진술의 타당성을 떨어뜨리려 한다. 가부장주의 형태인 톤 폴리싱(tone policing)은 주로 남성과 반대 입장에 선 여성에게 사용된다.

베일리 폴란드(Bailey Poland)는 저서 <Harassment Abuse and Violence Online>에서 그녀는 톤 폴리싱(tone policing)이 여성을 겨냥하고 특권 사다리(privilege ladder)에서 상대를 탈선시키거나 침묵시키려고 시도한다고 분석했다. 그녀는 여성들이 말하는 의미보다는 말투를 비판하는 전술을 논쟁의 결과가 논쟁의 장점에 따라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남자들이 선의로 논쟁을 벌리기로 한 것인지 여부에 따라 결정되는 환경을 조성했다고 설명했다.” 톤 폴리싱(tone policing)은 여성이 토론에서 점수를 내지 못하게 하는 방법으로 흔히 쓰인다고 덧붙였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2,290 1

추천 반대(0) 신고

톤 폴리싱(tone policing),톤 트롤링(tone trolling),어조 논쟁(tone arguments),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