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5일 (일)
(백) 부활 제6주일(생명 주일) 친구들을 위하여 목숨을 내놓는 것보다 더 큰 사랑은 없다.

신앙도서ㅣ출판물 ※ 이미지 업로드 시 파일찾기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에서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면 오류가 발생합니다.

[바오로딸] 자유와 충실 제2권 특수윤리신학

스크랩 인쇄

성바오로딸 [communi0630] 쪽지 캡슐

2024-04-24 ㅣ No.1721

자유와 충실

사제와 신자들을 위한 윤리신학

 

2권 특수윤리신학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할 것이다

 

 

구입문의 02-944-0944 | 인터넷 서점 http://www.pauline.or.kr

 

 진리와 자유가 지닌 연관성을 이해함으로써 그리스도교 윤리는 사랑 안에서 진리를 말하고 행하는 것이며, 더 나아가 그리스도를 향해 충만하게 성장함으로 이해할 수 있다.

 

내용

이 책 전체에서 일관되게 흐르는 주제는 진리. 그리스도께서는 진리를 가지고 우리를 자유롭게 하셨다. 여기서 우리의 과제는 진리와 자유는 어떻게 서로 연관되느냐를 이해하는 일이다. “진리에서 분리된 자유는 그 본질을 상실하고 무질서, 혼돈과 함께 스스로 타락한다. 그러나 그와 동시에 진리는 오직 내적, 외적 자유의 기운과 함께 스스로를 펼쳐나간다는 것 또한 사실이다.” 하느님의 선물인 자유가 단순히 사람에게 속해있는어떤 것이 아닌 것처럼, 진리 역시 하느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선물임과 동시에 우리가 달성해야 할 어렵고도 지속적인 과업이다. 전체 그리스도교 윤리는 사랑 안에서 진리를 말하고 행하는 것이며, 더 나아가 그리스도를 향해 충만하게 성장함으로 이해할 수 있다.(에페 4,15 참조)

 

역자가 표현한 것처럼 헤링 신부님의 책은 규범이나 이론을 세우는 윤리 교과서가 아니라 영성서와 같다. 헤링 신부님은 책마다 먼저 그리스도론을 펼치는데, 그의 그리스도론은 학문의 차원을 넘어 그리스도 찬미가요 서사시로 느껴질 만큼 깊이 있고 풍부하며 감동적이다. 그리스도 안에서의 창조적 자유와 충실로 모든 것을 바라보게 해준다.

 

 

 https://www.pauline.or.kr/bookview?code=02&subcode=,B&gcode=bo1009799&cname=#detailview_info


 

 

 



107 0

추천

#진리, #자유, #충만하게, #하느님의 선물, #구원, #현상학, #진실성, #식별, #은약, #충실성, #아름다움, #영광, #통교, #여론, #해방, #역동성, #정론, #복음화, #일치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