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 (금)
(백) 부활 제4주간 금요일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다.

신앙도서ㅣ출판물 ※ 이미지 업로드 시 파일찾기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에서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면 오류가 발생합니다.

[성서와함께] 《가톨릭 신학을 소개합니다》

스크랩 인쇄

성서와함께 [withbible73] 쪽지 캡슐

2021-12-07 ㅣ No.1299

 

 

 

■성서와함께 신간 가톨릭 신학을 소개합니다

 

신앙을 심화하는 ‘신학하기’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우리 삶에서 하느님을 만나는

‘신학하기’를 시작해보세요! 


 책소개

《가톨릭 신학을 소개합니다》는 ‘기초신학’, ‘성경신학’, ‘역사신학’, ‘조직신학’, ‘실천신학’, ‘철학’이라는 6개 분야에 걸쳐 25개의 글을 담았습니다.

전통적인 신학 분야에서부터 현대의 중요한 문제인 환경과 관련된 생태신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글을 통해 오늘 가톨릭 신학의 갖가지 분야를 이해하는 탄탄한 토대를 놓고자 하였습니다.
나아가, 그 이해를 발판 삼아 ‘오늘, 여기’ 우리 삶과 하느님의 관계를 성찰함으로써 한층 더 성숙한 그리스도인이 되는 그 길에, 이 책은 든든한 안내자가 되어줄 것입니다.

《가톨릭 신학을 소개합니다》의 저자 24명을 대표하여, 박병규 신부는 단순히 캐묻는 작업을 통한 신학 지식의 습득을 넘어서서 ‘신학하기’를 실천해보자고 제안합니다. 즉, 신학은 “정체된 사변적 논리로 체제를 구축하는 일이 아니라 실천적이고 역동적인 삶의 고민”이어야 하기에, 신앙인에게는 고정된 ‘명사’로서의 신학이 아니라 직접 움직여나가는 ‘동사’로서의 신학하기가 더 필요하다고 강조합니다. 그럴 때 각기 다른 처지에서 신앙을 실천하는 신자들의 믿음이 교회의 가르침 안에 깊이 뿌리내리며 성장할 수 있습니다.

《가톨릭 신학을 소개합니다》 자세히 보기
@성서와함께
문의 02-822-0125

✜ 이 책은 FSC (Forest Stewardship Council, 국제 산림관리협의회) 인증 종이를 사용했습니다. FSC 인증 종이는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관리되는 숲에서 생산된 친환경 용지입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172 1

추천 신고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