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9일 (월)
(백) 시에나의 성녀 가타리나 동정 학자 기념일 아버지께서 보내실 보호자께서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쳐 주실 것이다.

공연문화이벤트 굿뉴스와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이벤트] 바오로딸 신간 「삶이 고통으로 휘청거릴 때」 도서 이벤트

2024-03-04 ~ 2024-03-20

굿뉴스 [goodnews] 쪽지 캡슐

2024-03-04 ㅣ No.31774

†찬미예수님

  가톨릭 굿뉴스에서는 바오로딸와 함께 신간 "삶이 고통으로 휘청거릴 때"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고통은 우리 삶의 실재이다. 고통을 통해 더욱 성숙하고 자유로운 인간이 되기 위한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안내, 특히 창조 세계 안에서 하느님을 체험함으로써 고통을 견딜 내적 힘을 얻을 수 있다. 

고통 앞에서 우리도 욥처럼 고개를 들자


삶을 뒤흔드는 고통 앞에서 우리는 어떤 태도를 취하는가? 
그 누구도 피해 갈 수 없고 결코 환영할 수도 없는 고통, 바람이 한순간 잦아들 듯 그저 그렇게 지나가기만을 바라며 우리는 엎드리고 있지 않는가.

우리가 고통을 적극적으로 수용할 때, 우리 삶이 고통으로 점철하는 것임을 온전히 받아들일 때 이미 고통은 고통이 아니다. 고통을 통해 우리 삶이 더욱 풍요로워지고 깊어진다는 사실, 이웃에게도 손을 내밀 수 있는 창조적 고통이 되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수용, 애도의 과정 등을 허용해야 한다. 탄원의 시편을 읊으며 우리의 고통을 하느님 앞에 갖다 놓거나, 당신 아들의 죽음을 곁에서 지켜봐야 했던 성모님을 찾아가 위로를 받을 수도 있다. 이 책이 지닌 큰 힘은 우리가 고통에서 자유로워지도록 그 지름길을 일러주고 위로와 힘이 되도록 조용히 다가오는 저자의 목소리이다. 고통에 대한 전반적인 성찰이나 이론을 다루는 것이 아니라, 일상에서 고통에 직면하는 우리에게 요긴한 책이다. 참 고맙고 따뜻한 책이다.    

 

· 참여 방법: 이 책에 대한 기대평을 댓글 남겨주세요. 총 10분을 추첨하여 해당 도서를 선물로 드립니다.

· 기간: 2024년 3월 4일(월) - 3월 20일(수)

· 당첨 인원: 10명(추첨)

· 당첨자 발표: 3월 22일(금)

. 도서 상세 보기: https://www.pauline.or.kr/bookview?code=07&subcode=,B&gcode=bo1009572&cname=

 

----------------------------

아름다운 세상 참된 소식

가톨릭 굿뉴스

----------------------------

 



파일첨부

5,712

추천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