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금)
(백) 부활 제3주간 금요일 내 살은 참된 양식이고 내 피는 참된 음료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빠른 생애사 전략(fast lifecycle strategy)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21-05-16 ㅣ No.5517

                                                                         빠른 생애사 전략(fast lifecycle strategy)




진화생물학적 관점에 근거한 생애사 이론(life history theory)에 따르면 사람이 살아가는 방식은 크게 예측이 가능한 환경에서 성장하는 개인은 미래의 이익을 우선순위에 두는 느린 생애사 전략과 예측이 불가능한 환경에서 성장하는 개인은 즉각적인 이익을 추구하는 빠른 생애사 전략으로 나뉜다. 급변하는 소비자의 시장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기업의 전략을 일컫는 말이다.

기업의 미래를 위해 미래지향적으로 차근차근 투자하는 전략을 느린 생애사 전략(slow lifecycle strategy)’이라고 한다.

과거 안정적 환경 아래에서는 투자수익률(ROI = Return on Investment)을 만족시킬 수 있는 실패하지 않을 상품의 개발이 중요했기 때문에 치밀하고 오랜 기획 과정이 필요했고 따서 느린 생애사 전략(slow lifecycle strategy)’이 불가피했다고 할 수 있다.

빠르게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기업이 받아들일 수 있는 수준의 적정한 위험을 감수하면서도 새로움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주기적으로 신선한 자극을 선사할 수 있는 브랜드 관리, 신제품 개발, 마케팅 전략을 빠른 생애사 전략(fast lifecycle strategy)’이라고 한다.

코로나 19로 인해 장기적인 미래 예측이 불가능한 경우 사람들은 기존의 미래지향적이었던 삶의 방식을 바꿔 현재에 집중하는 빠른 생애사 전략(fast lifecycle strategy)’을 선택할 가능성이 높다. 빠른 생애사 전략은 작은 신생 조직에게만 해당되지 않는다. 오히려 역사가 오래된 회사에게 더욱 필요하다. (272p)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2,586 1

추천 반대(0) 신고

빠른 생애사 전략(fast lifecycle strategy),느린 생애사 전략(slow lifecycle strategy),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