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게시판
|
경제적인 충청도 사투리 |
|---|
|
■ 재미있는 이야기 - 경제적인 충청도 사투리 충청도 사람들이 말은 느려도 말을 무척 경제적으로 한다.
- 표준어 : 괜찮습니다./ 북한말 : 일 없습네다./ 경상도 : 아니라예./ 전라도 : 됐어라./ 충청도 : 됐슈.
- 표준어 : 그냥 놔두세요./ 경상도 : 내버려두라카이./
전라도 : 내버려두랑께./ 충청도 : 냅둬유.
- 표준어 : 돌아가셨습니다./ 경상도 : 운명했다 아임니까. 충청도 : 갔슈.
(이중섭 신부님 평화방송 가톨릭교리 중에서)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
| 번호 | 제목 | 등록일 | 작성자 |
|---|---|---|---|
| 12361 | 자다가 헛다리 긁고 있네 | 2020-10-13 | 김대군 |
| 12360 | 사흘 동안 물고기 뱃속에서 살아남으려면 | 2020-10-11 | 김대군 |
| 12359 | 경제적인 충청도 사투리 | 2020-10-09 | 이정임 |
| 12358 | 건망증이 제일 심한 사람은? | 2020-09-29 | 김대군 |
| 12357 | 물 값도 만만치 않아유! | 2020-09-21 | 이정임 |




게시판 운영원칙
Help Desk
